최대 격전지 충남 서해안벨트, 전 국민이 주목

[총선&포커스] 공식 선거운동 28일부터 시작, 후보들은 총선 전날까지 13일 간의 열전에 돌입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4/03/29 [16:44]

최대 격전지 충남 서해안벨트, 전 국민이 주목

[총선&포커스] 공식 선거운동 28일부터 시작, 후보들은 총선 전날까지 13일 간의 열전에 돌입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4/03/29 [16:44]

 

▲공식 선거운동 28일부터 시작, 후보들은 총선 전날까지 13일 간의 열전에 돌입 ©아산시사신문

 

 4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역구 후보자 등록 결과 충남 11개 지역구에 31명이 등록을 마쳤다.

선관위는 지난 19일부터 선거인명부 작성에 돌입했으며, 23일까지 선거인명부가 작성돼 오는 29일 확정된다.

 

이 기간 중 거소·선상투표 신고와 거소·선상투표 신고인 명부가 작성되며, 군인 등에 대한 선거공보 발송신청 절차가 진행된다.

 

후보자들은 27일까지 자신의 사진과 이름, 기호, 경력 등을 기재한 선거 벽보를 관할 선관위에 제출해야 하고, 선관위는 이를 확인한 후 각 지역에 붙이게 된다.

 

공식 선거운동은 오는 28일부터 시작된다. ‘국회 입성을 노린 후보들은 총선 전날까지 13일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게 될 투표 일정은 재외투표를 시작으로 차례대로 진행된다. 선거인명부는 29일 확정된다. 2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재외 투표가 진행되며, 선상투표는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실시된다.

 

사전투표 기간은 내달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본 선거인 410일 선거일에 유권자들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소지 관할 투표소에서 투표하게 되며, 개표는 투표 종료 후부터 즉시 이뤄지게 된다.

 

한편, 전국적인 격전지로 떠오른 서산·태안에서는 민주당 조한기(57) 전 청와대 비서관과 국민의힘 성일종(61) 의원이 등록을 마쳤다.

 

 당진은 현직인 민주당 어기구(61) 의원과 국힘 정용선(59) 전 경기지방청장이 등록해 4년 만에 재대결이 성사됐다.

홍성 예산은 민주당 양승조(65) 전 충남도지사와 국민의힘 강승규(60) 전 국회의원이 등록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공주·부여·청양에서는 민주당 박수현(59) 후보와 국힘 정진석(63) 현역 의원이 각각 등록, 3번째 대결을 벌인다. 고주환(62) 전 대전외고 교사도 무소속으로 등록했다.

 

천안갑에서는 민주당 문진석(62) 의원과 국힘 신범철(53) 전 국방부 차관이 등록, 4년 만의 리턴매치를 예고했다. 개혁신당의 허욱(71) 전 천안시의원도 등록했다.

 

천안을은 전날 민주당 이재관(59) 전 소청심사위원장과 국민의힘 이정만(62) 전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장이 각각 등록했다. 전옥균(55) 전 천안시장 선거 후보자도 무소속 후보로 추가로 등록했다.

 

천안병 지역구는 후보자 4명이 등록했다. 민주당은 이정문(51) 현 국회의원이 국힘에서는 이창수(61) 중앙당 인권위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또 녹색정의당 한정애(54) 후보와 개혁신당 이성진(44) 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아산갑 지역구는 복기왕(56) 민주당 충남도당 위원장과 국힘 김영석(65)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각각 후보자로 나섰다. 조덕호(57)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정무보좌관도 새로운미래당 소속으로 등록했다.

 

아산을은 현직인 민주당 강훈식(50) 의원과 국힘 전만권(62) 전 천안시부시장이 등록하며 대진이 확정됐다.

 

논산·계룡·금산은 민주당 황명선(58) 전 논산시장이 국힘에서는 박성규(72) 전 육군대장이 등록했다. 무소속 이창원(66) 현 세무사도 등록했다.

 

보령·서천은 민주당 나소열(64) 전 서천군수와 국힘 장동혁(54) 의원이 등록, 두 번째 대결을 펼친다. 무소속으로 이기원(52) 전 바른정당 충남도당 대변인과 장동호(61) 어업인도 등록을 마쳤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인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후보자가 제출한 서류를 선거일까지 공개한다.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info.nec.go.kr)에서 후보자 인적사항과 후보자가 제출한 재산신고서, 병역사항 신고서, 학력에 관한 증명서, 세금 납부·체납사항, 전과기록에 관한 증명서류, 공직선거 입후보경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정당·후보자가 제출한 선거공보는 다음 달 1일부터 정책·공약마당(policy.nec.go.kr)을 통해 공개한다.

전국지역신문협회 충남공동취재팀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