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도훈 현 회장, 아산시체육회장 재선 도전!

지난 3년 경험 바탕으로 아산시체육회 반석 위에 앉힐 것 다짐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2/12/14 [05:47]

임도훈 현 회장, 아산시체육회장 재선 도전!

지난 3년 경험 바탕으로 아산시체육회 반석 위에 앉힐 것 다짐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2/12/14 [05:47]

 

  © 아산시사신문


 임도훈 현 아산시체육회장이 오는 12월 22일 치러지는 제2대 아산시체육회장 재선에 나선다. 임도훈 회장은 12월 12일 아산시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시키고 공식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지난 2020년 1월 단독후보로 민선 초대 아산시체육회장에 무투표 당선된 임도훈 회장은 지난 3년 동안 체육회장직을 수행해오며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체육회 본연의 임무인 엘리트체육 지원 강화, 읍·면·동체육회 재정비, 체육회 산하 지도자 전원의 정규직 전환 등을 이뤄왔으며, 이를 통해 2022년 충남체육대회에서도 탁월한 성적으로 준우승을 차지해 아산 체육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

 

이밖에도 임도훈 체육회장은 체육회 사무국 전산화시스템 도입, 시민 화합을 의미하는 아산시체육회 로고 제작, 46개 종목단체 및 17개 읍·면·동체육회, 10개 분과위원회 구성 등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여 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임도훈 회장은 “그간, 공무원들이 맡았던 조직과 각종 행사와 체육행정까지 민간에서 주도하는 일은, 그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하는 지난한 과정이었다”고 술회하며, 특히 “지난 3년 여 ‘내일이 더 건강한 아산’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성과 뒤에는 아산시 체육인 여러분들의 지지와 헌신이 있었다”며 각별히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임도훈 회장은 이제 갓 출범한 민간 체육회가 성장발전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진행해온 업무와, 앞으로의 추진사업을 어떻게 연결해 효율적으로 이어가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에서 이끌 리더의 역할과 자질에 따라 아산시체육회의 미래가 확연히 달라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임도훈 회장은 민선2기 아산시체육회가 수행할 공약으로 △재정 확대와 자립의 기초 마련 △도고스포츠타운 등 인프라 확충을 통한 전문체육 활성화 △공공체육시설 확충 등을 통한 생활체육 동호인 확대 등 생활체육 확대 △아산시체육회 자문변호사 서비스 시행 및 공동사무실 제공 등을 통한 종목단체 적극 지원 △읍면동체육회를 기반으로 한 사업 전개 및 시민 건강증진 도모 △시민과 체육인이 중심이 되고 다양한 경로로 스포츠 콘텐츠를 확산시키는 등 서비스가 기본이 되는 체육회 조직으로 변화 등을 내세웠다.

 

끝으로 임도훈 아산시 체육회장은 “아산시 체육회장은 ‘경험’하는 자리가 아닌 ‘증명’하는 자리”라며, “임도훈에게 투표하면 체육가족 여러분과 늘 동행하며 아산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출마 소견문 전문>

 

사랑하는 체육가족 여러분!

민선2기 아산시 체육회장 후보 기호 1번 임도훈 인사드립니다.

 

코로나19와 함께 아산시 민선 초대 체육회장의 임기를 시작한 저는,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아산시 체육 발전과 시민 건강 증진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키 위해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지난 3년 여, ‘내일이 더 건강한 아산을 만들기 위한 저와 회원종목단체 여러분들의 노력과 성과 뒤에는 지금 이 자리에 계신 체육인 여러분들의 지지와 헌신이 있었음은 물론입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저 임도훈은 충남 사이클연맹 부회장을 시작으로 아산시 씨름협회·배구협회·육상협회 부회장, 아산시 체육회 이사 및 부회장을 거쳐, 직전 민선1기 아산시 체육회장을 역임하는 등 생애 대부분을 체육인으로 살아왔습니다. 선진적인 체육시스템을 구축하는 일이 곧 건강한 사회를 이루는 지름길이며, 희망찬 미래를 일구는 초석이라 믿기에 항상 체육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지난 3년 간 아산시체육회는, 각계각층 시민들의 화합을 의미하는 아산시체육회 로고 제작, 체육회 사무국 전산화시스템 도입, 46개 종목단체 및 17개 읍··동체육회와 10개 분과위원회 구성 등 인적 네트워크를 촘촘히 구축해왔습니다.

 

체육회 본연의 임무인 엘리트체육 지원도 강화했습니다.

학교 체육팀 훈련 장비 및 체육 꿈나무 특별지원 등을 통해 전국소년체전 및 전국체전 등 각종 대회 상위 입상 실적을 거둬 아산체육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새로 출범한 민선 체육회 특성에 맞게 읍··동체육회도 재정비했습니다.

그동안의 관 주도 체육정책을 민간 주도로 실현할 토대가 마련된 만큼, ··동체육회의 재정비가 반드시 필요했습니다. 이에 해당 단체의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쳐 민선 회장 선출을 완료했으며, 이들을 아산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가입시켜 제도적 지원체계를 완비한 바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아산시체육회 소속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지도자들의 고용불안 해소를 위해 지도자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시킴으로써, 엘리트 선수는 물론 아산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의 초석을 다졌습니다. 이런 개혁을 통해 아산시는 2022년 충청남도체육대회 준우승이라는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존경하는 체육가족 여러분!

오늘 저는 지난 3년 동안 큰 틀에서 기조를 잡고 세부적인 정책실행을 통해 얻은 경험들을 토대로, 아산시 체육발전과 아산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구체적인 체육정책과 사업들을 펼치는 일에 다시 한 번 헌신하고자 다짐하며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제 막 출범한 민간 체육회가 성장발전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진행해 온 업무와, 앞으로 추진할 사업을 어떻게 연계해 효율적으로 이어가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앞에서 이끌 리더의 역할과 자질에 따라 아산체육의 미래는 확연히 달라질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체육인들의 디딤돌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아산시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정책을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재정확대와 자립의 기초를 마련하겠습니다.

재정확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경력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아산시와 협력해 기존 예산을 넘어서는 재정을 확충토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정부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시 체육회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또한 각종 스폰서를 유치해 체육회의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둘째, 전문체육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전문체육지도자들이 지도에만 전념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마련하겠습니다. 안정적인 훈련환경 조성을 위해 아산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도고 스포츠타운에 전국대회 및 국제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되도록 아산시와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스포츠에 재능 있는 학생들을 엘리트 체육의 산실인 전담학교와 연결시키는 등 우수선수 발굴 및 육성에 힘을 쏟겠습니다.

 

셋째, 생활체육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공공체육시설 확충 및 수혜자 중심 프로그램 개발·보급을 통해 생활체육 동호인을 확대하겠습니다.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체육지도자 배치를 통해 주말을 이용한 다양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하겠습니다. 또한 걷기, 자전거 타기, 트레킹 등 가족스포츠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활성화시겠습니다.

이밖에 강의와 체험을 바탕으로 한 스포츠 아카데미2회 운영, 체육 관련 상담 프로그램인 스포츠 카운슬러상시 운영, 동호인 중심의 국제 교류 활성화 등을 통한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종목단체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종목단체의 각종 어려움 발생 시 신속하게 자문 받을 수 있는 아산시 체육회 자문변호사서비스 시행, 종목별단체 사무공간인 공동사무실제공 등을 통해 업무 및 회의를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종목단체의 어려운 행정업무를 찾아가 해결해주는 출동하는 사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종목단체에서 요구하는 전국단위 체육대회 유치를 확대하며, 지속가능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다섯째, ··동체육회를 기반으로 각종 사업을 전개하겠습니다.

아산시장기 체육대회’, ‘아산시 체육회장기 체육대회’, ‘아산시민 한마음 운동회등을 정례 개최해 지역주민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장으로 정착시키겠습니다. 또한, 아산시 둘레길을 이용한 아산시민 행복 걷기의 정례화, ‘생활체육 지도자들이 찾아가는 서비스제공, ‘국민체육 100 체력인증센터와 협업을 통한 아산시민의 건강 증진에도 앞장서겠습니다.

 

여섯째, 서비스가 기본이 되는 체육회 조직으로 변화하겠습니다.

아산시체육회는 아산시민과 체육인을 섬기는 조직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사무국 중심이 아닌 단체, 시민, 체육인이 중심이 되는 행정조직 변화로 체육회 사무국 문턱을 낮추겠습니다. 디지털 전환 속도에 맞춰 시민·체육인 중심의 스마트서비스 및 아산체육 정보화 생태계 구축 및 홈페이지와 각종 SNS,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로 스포츠 콘텐츠를 확산시키겠습니다.

 

사랑하는 체육가족 여러분!

지금까지 말씀드린 아산시체육회 발전을 위한 여섯 가지 약속은 체육가족 여러분들이 저 임도훈을 도와주셔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민간 초대 아산시 체육회장으로 지난 3년 동안 체육회 발전을 위한 터전 마련과 기초공사에 매진해왔습니다. 이제 이렇게 마련한 기초 위에, 잘 준비된 재료들을 갖고, 제대로 된 설계도에 따라, 멋진 건축물을 올려할 때입니다.

 

아산체육의 미래를 위해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누구나 알 순 있지만, 누구나 할 순 없습니다. 아산시 체육회장은 경험하는 자리가 아닌 증명하는 자리입니다. 기호 1번 임도훈에게 투표하신다면, 지난 3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36만 아산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혼자 하지 않겠습니다. 체육 가족 여러분과 늘 동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대 아산시체육회장 선거 후보

기호1번 임도훈 현아산시체육회장 약력

 

학력

온양고등학교 졸업

호서대학교 환경공학대학원 석사

순천향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호서대학교 보건환경학 환경에너지전공 공학박사

 

경력(체육계)

) 아산시 체육회 부회장(98)

) 아산시 체육회 이사

) 충청남도 싸이클연맹 상임 부회장

) 아산시 씨름협회 부회장

) 아산시 배구협회 부회장

) 아산시 육상협회 부회장

) 아산시 골프협회 고문

) 아산시체육회 회장

 

경력(일반)

) 아산청년회 회장

) 순천향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 연구평가위원

)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동 객원교수

)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검찰시민위원회 시민위원

) 온양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 충청남도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 아산시 재향군인회 회장

) 자유총연맹 부지부장

) 상공회의소 상임위원

)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위원

) 충남발전위원회 부회장

) 호서대학교 일반대학원 에너지기후 환경융합기술학과 겸임교수

)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천안아산지역협의회 아산지구 상담분과회장

)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 법원 민사조정위원 부회장

) 온양문화원 부원장

) 아산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부위원장

) 한국스카우트충남세종연맹 부연맹장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 지회장

) 아산용화중학교 지역운영위원

) 아산시기업체협의회 부회장

) 용천종합건설 운영

) 청해 E-그린 운영

 

수상경력

아산시장(이길영) 표창장수상 봉사부분 (2612)

국회의원(원철희) 표창장수상 봉사부분 (55)

아산시장(강희복) 표창장수상 봉사부분 (3923)

국회의원(이진구) 표창장수상 봉사부분 (2007-82)

충남도지사(이완구) 감사패 (9577)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상 표창 (2011-2379)

충청남도 교육감(김종성) 감사패 (56)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지청장상(김호철) 표창 (12-30)

충청남도지방경찰청장(백승엽) 감사장 (109)

대전지방검찰청 이건주 검사장 표창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함종한) 봉사장 (14140-010)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지청장(이정만) 감사패

법무부장관(황교안) 표창장 (50273)

아산경찰서장 신주현 감사장 (82)

충청남도 교육감(김지철) 표창장 (416)

충청남도지사 표창장 (112557)

대통령 표창장 (10354)

경찰청장(민갑룡) 감사장 (1630)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