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행복충남 합동결혼식

“너무 떨리고, 행복합니다.”

아산시사 | 기사입력 2016/05/22 [09:11]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행복충남 합동결혼식

“너무 떨리고, 행복합니다.”

아산시사 | 입력 : 2016/05/22 [09:11]
▲ < 자료사진> 지난해 합동결혼식모습  © 아산시사
“너무 떨리고, 행복합니다.”

부부의 날인 지난 5월 21일 충남 공주시 충남교통연수원 예식장. 결혼식 준비가 한창인 2층 신부 대기실에서 김미숙(가명)씨가 거울에 비친 웨딩드레스를 입은 자신의 모습을 상기된 표정으로 바라보며 이렇게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누구나 친인척과 주위사람들에게 행복한 결혼생활의 출발을 알리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결혼식을 꿈꾼다. 하지만 김씨는 여러가지 사정으로 타국에서 신랑에게 시집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김씨의 신랑은 첫눈에 반한 아내에게 결혼식을 올려주지 못 한 미안함에 아내에게 웨딩드레스를 입혀주기 위해 충남사복지협의회를 찾았다.

2013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가 충남도내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가는 부부 및 결혼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해마다 후원하는 행복충남결혼식에 사연을 접수하고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서이다. 400여명의 내빈과 하객이 참석한 축복받은 결혼식 당일 삼성디스플레이 직원20여 명이 함께했다.

예식을 시작하기 전 직원들은 주요 내빈과 축하 하객을 자리까지 안내하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다. 드디어 기다리던 결혼식이 시작되고 떨리는 걸음으로 입장하는 신랑신부 도우미도 직원들이 도맡았다.

삼성디스플레이 사진봉사팀 윤언혁 사원은 뜻 깊은 결혼식을 오래오래 간직할 수 있게 결혼식 사진을 특별한 추억앨범으로 만들어 선물하기 위해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렀다. 능수능란하게 예식장 이곳 저곳을 오가며 부부들의 인생에 한 번 뿐인 행복한 시간을 카메라에 담았다. 총 15쌍의 부부가 결혼하는 대규모의 행사에서 어려울 것 없다는 듯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하며 프로 사진사처럼 사진을 찍는 모습이 놀라울 정도였다.

윤언혁 사원에게‘지인들의 결혼식 앨범사진을 찍어 봤느냐’고 물었더니 쑥스럽게 웃으며“100쌍도 넘게 결혼식 사진을 찍어봤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좋은 일에 동참하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 결혼식 사진 잘 찍는 법까지 배웠고, 회사에서도 사진봉사팀으로 활약하고 있는 만큼 좋은 추억으로 간직될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도와주려면 제대로 도와야 한다는 열정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로 보였다.

이날 직원들은 15쌍의 부부가 꿈꾸던 결혼식을 성공적으로 성사시키기 위해 준비과정에서부터 피로연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챙기는 손길에 '오늘 결혼하는 신랑신부들 건강하고 백년해로 하게 해 주세요’라는 바람도 함께 담았다. 결혼식이 끝나고 축하 하객들과 직원들은 피로연장에 모였다. 아침부터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허기져서 음식이 생각나는 때였다.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오신 하객들과 충남사회복지협의회 직원, 삼성디스플레이 직원들이 함께 국수와 떡 등 피로연 음식을 나눠 먹는 잔치가 벌어졌다.

오늘 결혼한 부부들은 예쁜 옷으로 갈아입고 피로연장에 들려 하객들과 직원들의 손을 붙잡고 연신 고마움을 전하며 이야기를 나눴고, 이런저런 질문들이 오갈 때 이를 바라보는 가족∙친지들의 표정은 무척 행복해 보였다. 행복함에 너무 많이 울어 눈이 퉁퉁 부은 오늘의 주인공인 김씨는 “평생 웨딩드레스를 못 입을 것 같아서 포기하며 살았는데 오늘 소원을 풀었다. 건강하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결혼식이 끝나고 삼성디스플레이 직원들은 이구동성으로 “이제 결혼식이 끝났으니 15쌍의 부부 모두 신혼여행 즐겁게 다녀오시고, 앞으로 힘든 일 모두 잊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시길 기도한다.”며 환하게 웃었다.


※ 2013년부터 4년째 지원하고 있는 합동결혼식은 ‘13,14년에는 아산∙천안지역 대상으로 진행, 
‘15년부터 충남지역으로 확대 지원.
※‘13년: 20쌍, '14년: 14쌍, ‘15년: 20쌍, ‘16년: 15쌍 지원

※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새터민가족, 다문화가족 등 대상
※ 장소 대관,드레스,웨딩촬영,신부화장,피로연,축하 선물(삼성제품),봉사자 등 지원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