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아산원예농협 창립 60주년... 4년 연속 지도사업 전국 품목농협 1위의 영예

구 본권 조합장,”모두가 행복한 아산원예농협 입니다”

김명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3/01 [07:48]

[기획] 아산원예농협 창립 60주년... 4년 연속 지도사업 전국 품목농협 1위의 영예

구 본권 조합장,”모두가 행복한 아산원예농협 입니다”

김명기 기자 | 입력 : 2024/03/01 [07:48]

 

 

  구본권 조합장© 아산시사신문

조합원의 복지와 지역의 공동번영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아산원예농협60년!

아산원예농협 창립 60주년”모두가 행복한 아산원예농협입니다”

[기획] 김명기 기자 

 1964년 설립된 아산원예농협은 주체적 ‘농협, 유통 대변화’, ‘디지털 혁신’, ‘농업인 행복’,‘공동 번영체’라는 5대 핵심전략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지역 대표 농협이다.

 

이러한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되어 60년간 조합원들과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해 어려운 고난을 극복하며 대한민국 과수 원예산업과 함께 성장해 왔다.

 

특히, 지난 2021년, 2022년 종합업적평가 2년 연속 전국 품목농협 1위 최우수상 2연패 달성과 2001년 부터 배 대미 수출을 비롯하여 호주, 인도와 동남아 등지의 수출을 통한 실적으로 2022년도에 농산물 수출 6백만불 달성탑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구본권 조합장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지도사업 전국 품목농협 1위의 영예를 안는 등 조합원을 위하는 선도농협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는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조합원의 실익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농업 현장을 누비는 임직원들과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격려 덕분이라고 강조 했다.

 

또, 우리 농협은 농산물시장개방과 농촌 인력의 고령화 등으로 안팎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과수원예 생산의 전문화를 지원하고 판매기능 확충 등을 "더욱 내실화해 농산물 유통문제와 수출과제 해결에 더욱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긑으로 그동안『아산원예농협 60년사』발간에 편찬을 위해 많은 조언을 해 주신 원로조합원님, 그리고 임직원과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 붙였다.

 

한편,이성희 농업협동조합중앙회 회장은 ”아산원예농협 창립 60년를 통해 과거를 재조명하고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또한, 이 회장은 오늘의 창립60년는 구본권 조합장을 비롯한 역대 조합장님들과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력, 조합원님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구본권 조합장 인사 말>

조합원과 함께한 60년 ...세계로 뻗는 아산원예 100년

   구본권조합장© 아산시사신문

우리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아산원예농협 60년사』를 발간하게 된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1964년 설립된 아산원예농협은 주체적 ‘농협, 유통 대변화’, ‘디지털 혁신’, ‘농업인 행복’, ‘공동 번영체’라는 5대 핵심전략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지역 대표 농협입니다. 이러한 이 념을 바탕으로 설립되어 60년간 조합원들과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해 어려 운 고난을 극복하며 대한민국 과수원예산업과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아산원예농협은 본점과 6개 신용사업지점, 2개의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직매장, 둔포· 음봉 경제사업소와 학교급식센터, 거점산지유통센터를 운영하며 지역농산물 판로개척 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21년, 2022년 종합업적평가 2년 연속 전국 품목농협 1위 최우수상 2연패 달 성과 2001년부터 배 대미수출을 비롯하여 호주, 인도와 동남아 등지의 수출을 통한 실적 으로 2022년도에 농산물 수출 6백만불 달성탑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지도사업 전국 품목농협 1위의 영예를 안는 등 조합 원을 위하는 선도농협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조 합원의 실익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농업 현장을 누비는 임직원들과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격려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농협은 농산물시장개방과 농촌 인력의 고령화 등으로 안팎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 는 현실에서 과수원예 생산의 전문화를 지원하고 판매기능 확충 등을 더욱 내실화해 농 산물 유통문제와 수출과제 해결에 더욱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그동안 『아산원예농협 60년사』 발간에 편찬을 위해 많은 조언을 해 주신 원로조합원님, 그리고 임직원과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본권 조합장의 배 농가 작업 모습© 아산시사신문

 

 각종 수상 실적 현수막... © 아산시사신문

 

  구본권 조합장  4,000억원 달성탑 수상 모습© 아산시사신문

 

  한마음 축제 기념찰영모습© 아산시사신문

 

  각종 봉사활동..© 아산시사신문

 

 배,사과 축제 현장  1© 아산시사신문

 

  축제현장2© 아산시사신문

   각종 봉사활동...© 아산시사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