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원예농협, 각종 사업에서"수상" 영예 안아

(기획특집) 구본권 조합장의 추진력 높이 평가...과수농가의 부가가치 창출에 만전

김명기기자 | 기사입력 2021/03/07 [11:04]

아산원예농협, 각종 사업에서"수상" 영예 안아

(기획특집) 구본권 조합장의 추진력 높이 평가...과수농가의 부가가치 창출에 만전

김명기기자 | 입력 : 2021/03/07 [11:04]

 

 

 

 구본권 조합장 © 아산시사신문

 구본권 조합장의 추진력 높이 평가...과수농가의 부가가치 창출에 만전

 상호 금융대출 3,000억 원 달성과 수출 등 각종 사업에서"수상" 영예 안아

  

농협과 지역사회의 미래를 열어가는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이 지난해 추진한 각종 사업의 성과를 크게 거두었다.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은 지난해 2020년5월12일 2019 농산물수출 500만불 달성 탑의 수상에 이어 `17년 `18년 연속 4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2019년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특히 수출 주요국가인 미국, 베트남, 대만, 홍콩 등에서 매출이 늘었으며, 신흥 강국인 인도에 19년 처음 수출에 이어,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러시아, 하와이 등으로 수출국가를 확대하여 판로 개척에 공들인 결과물이다.

  

 이어 2020년도 결산에서“아산원예농협“은 전국의 각종 추진사업에서 수상을 차지해 그 위상을 보였다.

2020년 상호 금융대출 3,000억 원 달성과 전국 농축협종합업적 평가에서 우수상, 지도사업 종합평가품목농협1위 달성, 전국품목농협 전문화부분업적 평가 1위, 전국 농 축협 상호금융부분금융대상 장려상 등 각종사업에서 수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어려운 조합원들의 부담을 들어주기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을 운영하고 있어 조합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13억 인도시장을 사로잡은 아산배 수출과 서양배가 주로 소비되는 유럽 국가 중 하나인 오스트리아에 수출 하는 등 아산배의 유상을 높이고 있어, 과수농가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그 동안 아산원예농협은 아산시와 유럽지역 수출을 위하여 바이어와 지속적으로 접촉해 왔으며 그 결과 NH무역과 함께 이번 수출을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또한, 아산배의 전략적 수출을 위해 염치읍 방현리에 과수전용 거점산지유통센터를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수출전용 선별장과 보관창고, 글로벌GAP인증 등 지역 내 과수의 "수출과 유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과수농가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아산원예농협의 숙원사업인 종합청사를 아산시 모종로49 부지위에 면적 9,051㎡(2,738평)건축면적3,907㎡(1,182평)건축규모 지하1층 ,지상3층, 95대의 주차규모에 1층,금융점포,하나로마트,영농자재판매장, 2층, 조합장실, 조합원사랑방, 농협사무실, 중회의실, 대회의실, 3층, 휴게실 및 서고로 총사업비 13,522백만 원을 들여 12개월 공사기간 끝에 조합원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등 구본권 조합장의 의지와 추진력을  높이 평가 했다.

 

그리고 매년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탁과 임직원 사랑의 헌혈 행사 등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아산시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또 아산원예농협은 지난 2020년8월의 집중호우로 우리 지역에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백미 지원과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지난 3월 1차 무상지원(마스크 1600매, 손소독제 800개)에 이어 2차로 마스크 15,400매(1,540만원 상당)을 농업인에게 무상 공급하는 등 어려운 농가와 함께 하고 있다.

 

한편,구본권 조합장은 금융과 “아산배 수출 주력국가인 미국, 대만과 함께 인도를 향후 농산물 수출 유망시장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현지 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페이스북, WhatsApp, Wechat 등 SNS를 통한 바이어 관리 및 홍보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지속적으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구조합장은 "우리 조합원들의 저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앞으로 우리농협 임직원들은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깊이 있게 고민할 것이며 “조합원이 생산한 과수를 한 톨 한 톨 소중하게 생각하고 판매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각종 사업 수상 축하 현수막 게첨 모습         ©아산시사신문

 

▲   상호 금융대출 3,000억 원 달성과 전국 농축협종합업적 평가에서 우수상 수여식     ©아산시사신문

 

 현재 수상내역

 아산원예농협 상호금융대출금 3,000억원 달성

 2020년 전국농축협 종합업적평가 우수상 수상

 2020년 지도사업 종합평가 전국품목농협 1위 달성

 2020년 전국품목농협 전문화 부문 업적평가 1위

 2020년 전국농축협 상호금융대상 장려상 수상

 <인터뷰=2021년사업계획)

한편,구본권조합장“2021년 조합의 신년 사자성어는 마부위침입니다.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아산원예농협은 종합업적평가 우수상을 3개년 연속지도사업 종합평가 전국 품목농협 1위 및 상호금융대상 장려상을 2개년 연속 수상하고 있습니다.

 

아산원예농협의 2021년 목표는 합업적평가 최우수상과 상호금융대상 최우수상을 수상받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연초부터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본권조합장“2021년 조합의 신년 사자성어는 마부위침입니다.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이뤄낼 수 있다.

 

올해는 기필코 2020년사업연도의 많은 수상내역에 자만하지 않고 더욱 열심히 하여 농축협 최고의 수상인 종합업적평가 최우수상을 받을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합원님들께 2021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확대된 교육지원사업으로 조합원여러분의 영농활동을 지원하고,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배려와 이해가 미덕이 되는 농협, 농협의 가치를 실현하고 도약하는 농협,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춧돌이 되는 함께하는 100년 농협의 구현을 할 수 있도록 아산시민과 아산원예농협 조합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농협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품을  살피고 있는 구본권조합장(우측첫번째)© 아산시사신문

 

  © 아산시사신문

 

  우수상품(배)을  설명하고 있는 구본권조합장© 아산시사신문

 

 

 



▲ (사진중앙 구본권조합장)인도  수출 선적식 ©아산시사신문

 

▲   청사 완공식 모습  ©아산시사신문

 

▲   실버대학수업 모습  ©아산시사신문

 

  2019실버대학원 수료식© 아산시사신문

 

▲    마스코지원 모습 ©아산시사신문

 

▲  원예농협  직원들 헌혈 후 기념찰영 모습 ©아산시사신문

 

▲발빠른 대처로 보이싱피싱 피해 막아  ©아산시사신문

   

  각종 사업에서 받은 수상 트로피© 아산시사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