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의 장항선 신창-홍성 구간의 조기개통 답변 받아!

산업 활성화, 아산시 광역 교통망 연계 등 아산 발전에 대한 기대 커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4/01/18 [16:12]

이명수 의원의 장항선 신창-홍성 구간의 조기개통 답변 받아!

산업 활성화, 아산시 광역 교통망 연계 등 아산 발전에 대한 기대 커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4/01/18 [16:12]

  이명수 의원© 아산시사신문

▷ 이명수 의원, 장항선 복선전철화사업 중 신창-홍성(1단계) 구간의 조기 개통 요청

▷ 국토부‧국가철도공단 답변, “철도종합시험운행 거처 24년 하반기 개통 예정”

▷ 이명수 의원, “장항선 신창-홍성 개통을 통해 신창 유동인구 확대 및 도고 온천산업 활성화, 아산시 광역 교통망 연계 등 아산 발전에 대한 기대 커”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이 장항선 복선전철화사업 중 1단계 구간인 신창-홍성 구간의 조기 개통을 요청한 가운데,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으로부터 ‘24년 하반기 개통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장항선 복선전철화 사업은 경부선과 서해선의 연계운영을 고려한 급전계통 구축, 물동량 및 수송수요 증가에 따른 선로용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장항선 신창-대야간 118.6km의 단선구간을 복선전철화하는 총사업비 8,428억원 소요되는 철도개량사업이다. 2018년부터 사업이 진행되어 2027년까지 완공될 목표로 추진중에 있으며, 현재 1단계 구간인 「신창-홍성」구간은 공사가 ‘완료’된 상황이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하루 빨리 체감해드리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에 완공된 신창-홍성구간을 조속히 개통해줄 것’을 검토‧요청했다.

 

국토교통부와 국가철도공단은 이명수 의원의 요청에 “장항선 신창~홍성(1단계) 구간은 철도종합시험운행(‘24.2월~)을 거쳐 24.下 개통 예정이며, 홍성~대야(2단계)는 ’23.12월 착공하여 ’27.下 개통을 목표로 적극 추진 중”이라고 답변했다.

 

이명수 의원은 “올해 하반기 장항선 신창~홍성구간의 정상 개통이 반드시 이뤄지길 바라며, 철도종합시험운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화답하고, “신창~홍성구간이 정식 개통되면 신창역과 도고온천역의 유동인구가 급증하여 상권이 살아날 것이며, 도고온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해줄 것이다”며 기대를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장항선 복선전철 개통을 중심으로, 서해선 철도 개통과 서부내륙고속도로 연결 등 아산시 광역 교통망이 연계‧확대되어 선장‧도고‧신창을 비롯해 아산시 전체의 지역 활성화와 발전, 시민들의 교통 편의 증진을 이끌어 내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명수 의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