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1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긴급현안질문 등

아산시사 | 기사입력 2016/08/17 [14:18]

아산시의회 제1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긴급현안질문 등

아산시사 | 입력 : 2016/08/17 [14:18]

▲     © 아산시사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17일 오전 10시 의회본회의장에서 제1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오안영 의장은 개회사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진행된 각종사업과 10월 전국체전 등 향후 추진될 사업에 대해서도 계획대로 원만히 추진되고 있는지 그 진행상황을 철저히 점검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개회사에 이어 임황선 의사팀장은 의사보고를 통해 의원발의는 3건으로, 성시열의원이 “아산시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 선양에 관한 조례안”, 이영해 의원이“아산시기부심사위원회 구성 및 기부자 예우에 관한 조례안”, 안장헌 의원이 “아산시 인생이모작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안”을 발의하여 접수되었고

시장제출은 19건으로 “아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운영 및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2건의 조례안과 “천안-아산 생활권 행정협의회 규약개정 동의(안)”등 7건의 기타 안건이 접수되어 각 상임위원회에 회부했다고 보고했다.

의사일정에 앞서 성시열의원이 “아산시 향토문화유산 보존관리의 시급함’이란 주제로 5분 발언을 실시했으며,

여운영 의원이 “친환경 에너지 산업박람회 개최 제안”에 대하여 5분 발언을 이어갔다.

이어 오안영 의장은 의사일정으로 ‘회기 결정의 건’을 상정해 8월17일부터 8월 26일까지 10일간으로 하고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해 성시열 의원과 유명근 의원 선출하였으며,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상정해 가결하였다.

또한, ‘2016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의 건’을 상정해 예산법무담당관이 제안 설명을 하였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상정해 현인배, 김영애, 황재만, 유명근, 안장헌, 유기준, 이영해 의원 등 7명으로 구성하였다.

이어서 박성순 의원은 풍기3통지역 갈등에 관한 행정처리 절차에 대하여 긴급 현안질문을 요구하여 노종관 건설과장으로부터 풍기3통 국공유지 점유권에 관한 분쟁과 갈등에 대한 행정역할과 절차에 대하여 답변을 듣고 제2차 본회의는 8월26일 10시 개회하기로 하고 회의를 마쳤다.

한편, 본회의를 마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엔 이영해 의원이, 부위원장엔 현인배 의원이 선출됐다.

▲     © 아산시사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