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철순 천안시의회 의장 투기 의혹 충격

국민의힘 박경귀 위원장, 황의장 사퇴 강력 촉구 나서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1/04/22 [14:10]

황철순 천안시의회 의장 투기 의혹 충격

국민의힘 박경귀 위원장, 황의장 사퇴 강력 촉구 나서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1/04/22 [14:10]

 

 국민의힘 충남도당 주요당직자들이 황철순 천안시의회 의장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했다. 좌로부터 박찬주 충남도당위원장, 회견문을 낭독하는 박경귀 부동산투기대책특위 위원장, 이창수 천안병 당협위원장© 아산시사신문

 LH발 부동산 투기로 국민적 공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충남에서도 선출직 공직자의 투기 의혹이 불거졌다. 22일 오전 국민의힘 충남도당은 천안시의회 앞에서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장과 시의원 A씨의 투기의혹을 규탄하며 의장직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박찬주 충남도당위원장, 박경귀 충남도당 부동산투기대책특위 위원장(이하 특위위원장), 이창수 천안병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당직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아산을 당협위원장이기도 한 박경귀 특위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천안시 시의회 황천순 의장과 A씨가 내부정보를 이용하여 천안 용곡지구 인근에 가족 명의로 농지를 매입한 투기행위를 했다직위를 이용한 파렴치한 범죄행위의 책임을 지고 의장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박 특위위원장은 지난 42일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위원장은 민주당 선출직 공직자 전원에 대해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하겠다고 공언했다. 정말로 전수조사를 하고 있는 건가의문을 제기하고, “보여주기식 면피성 조사라면 당장 중지하고 조사 내역을 철저하고 명확하게 밝히라고 요구했다. 이에 덧붙여 박경귀 위원장은 검찰과 경찰은 모든 수사역량을 총동원하여 2017년 당시 민주당 소속 구본영 천안시장과 고위공직자, 지역구 국회의원을 포함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번 사태를 대해 박찬주 충남도당위원장은 지방의원들의 도덕적 해이가 심각하다. 전수조사와 전방위적 수사가 필요하다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시의장과 의원들은 책임감을 느끼고 즉각 사퇴하고 사법적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경귀 특위위원장도 민주당 소속 지방의원들의 도를 넘은 부동산 투기 행태에 대해 개탄한다. 도민에게 상대적 박탈감과 좌절감을 안겨준 책임 있는 사람들의 사죄와 응분의 행동을 기대하며, 앞으로 유사 투기행위가 발본색원될 때까지 추적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박경귀 부동산대책특위 위원장 기자회견문 전문]

 

부동산 투기의혹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은 사퇴하라!

 

어제 TJB에서 보도한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장과 시의원 A씨의 투기의혹을 접하고 끓어오르는 분노를 삭일 수가 없다. 그렇지 않아도 민주당 소속의 국회의원을 비롯한 많은 인사들과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할 것 없이 대한민국 전체가 투기판인 마당에 우리 충남도 내에서도 기어이 터진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은 20179월 천안 용곡지구 인근에 약 1,000의 농지를 부인명의로 구입했다고 한다. 천안 용곡지구는 20177월 타당성검토 중간 용역보고회가 있었으며, 같은 10월에는 최종보고회가 있었다고 한다. 당시 황천순 의장은 해당 사업을 소관하는 도시건설위원장이었다. 이는 직위를 이용한 전형적 투기행위이며 공적정보를 다루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내부정보를 이용해 재산증식을 노리는 파렴치한 범죄행위인 것이다.

 

이들 뿐이었겠는가?

강훈식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은 42일 충남도내 민주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 전원에 대해 부동산투기 전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이 사태에 대해 어찌 생각하시는가? 정말로 전수조사를 하고는 있는 건가? 보여주기식 면피성 조사라면 당장 중지하길 바라며, 철저하고 명확한 조사내역을 밝혀 주실 것을 요청한다.

 

우리 국민의힘 충남도당은 부동산투기로 허탈해 하시는 천안시민들과 함께 민주당 소속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과 천안시의원 A씨의 사퇴를 강력히 촉구한다!

 

아울러 검찰과 경찰은 모든 수사역량을 총동원하여 2017년 당시 민주당 소속 구본영 천안시장과 고위공직자, 지역구 국회의원을 포함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바이다.

 

2021. 4. 21

 

국민의힘 충남도당 위원장 박찬주

국민의힘 충남도당 부동산투기대책특위 위원장 박경귀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