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정치 의도 없다” 일축

주간간부회의서 지지입장 표명…“이순신 장군 상징화 작업 일환”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4/03/18 [14:11]

박경귀 아산시장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정치 의도 없다” 일축

주간간부회의서 지지입장 표명…“이순신 장군 상징화 작업 일환”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4/03/18 [14:11]

 박경귀 아산시장... © 아산시사신문

 

 박경귀 아산시장은 주간간부회의에서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정치 의도 없다” 일축 했다.© 아산시사신문

 박경귀 아산시장이 18일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간부회의에서 최근 논란이 된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시장, 이하 충남아산FC) 붉은색 유니폼의 당위성을 설명하며, 정치적 해석을 일축했다.

 

앞서 지난 9일, 충남아산FC는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홈경기에서 기존 푸른색 유니폼이 아닌 붉은색 유니폼을 착용했다. 이에 붉은색이 구단주인 박경귀 시장과 명예구단주인 김태흠 충남지사의 소속 정당(국민의힘)을 상징한다는 점에서, 총선을 앞둔 정치적 의도라는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아산시는 이미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백전백승 정신을 기리는 차원에서, 장군의 상징화 작업으로 충남아산FC의 홈경기장인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삼도수군통제영(현 해군사령부)으로 삼고 장군 휘하의 장수 37명의 깃발을 걸은 바 있다”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충남아산FC도 이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이순신 장군의 융복과 같은 붉은색 유니폼을 제작해 착용했고, 홈경기 개막전에 충남도지사와 아산시장이 참석한 것일 뿐”이라며 “이를 정치적으로 확대해석하는 일부 여론이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박 시장은 특히 “붉은색 유니폼은 국가대표 유니폼 색과도 같다.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국가대표의 기운을 담겠다는 구단의 순수한 의지를 전폭 지지한다”며 “이순신 장군의 선양을 위한 상징화 작업의 일환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해서 홈경기 유니폼으로 착용해야 한다는 생각이다”라고 힘을 실었다.

 

계속해서 박 시장은 “마치 기존의 푸른색 유니폼이 구단을 상징하는 것처럼 오도하는데, 정해진 색은 없다. 프로축구연맹의 조사 결과도 붉은색 유니폼에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 나왔다”고 강조했다.

 

“다만, 경기장에서 일부 후보의 정치적 유세 활동에 대한 우려를 보였다. 그래서 추후 홈경기 때는 아산경찰서 구간부터 정치활동을 자제하도록 협조를 구했다”고도 했다.

 

박 시장은 이날 또 문화예술 행사와 관련해 “사전에 전문가 자문을 통해 콘셉트를 확실히 정하고 공고를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며 “행사 추진에 있어서 항상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 미리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이외에도 박 시장은 ▲제1회 추경예산 편성 준비 철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준비 철저 및 사무원 처우 개선 추진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 준비 만전 ▲신정호 수중 버드나무 전정 작업 ▲산림박람회 공모 집중 대응 ▲농업용관정 일제조사 ▲시정 브리핑 영상 홍보 및 SNS 활성화 방안 마련 ▲신창향교 담장시설 보수 등을 지시했다.

 

사진 설명: 주간간부회의 전경(2), 박경귀시장 단독(1)

  • 도배방지 이미지

홍보담당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