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복 의원, 아산시 배방읍에 첨단산업단지 조성 촉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19/07/30 [15:27]

심상복 의원, 아산시 배방읍에 첨단산업단지 조성 촉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19/07/30 [15:27]

 

 

▲     심상복의원이 복지환경위원회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사신문

 

아산시의회 심상복 의원이 배방지역에 첨단산업단지 조성요구와 추진방안을 제시하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심의원은 지난 29일 자료배포를 통하여 “배방읍은 소재지 공수리를 중심으로 다수의 아파트와 상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신도리코 등 건실한 기업체가 위치해 있고 KTX 역사주변의 상가와 오피스텔 등 인구 7만을 넘는 인적자원이 풍부한 그야말로 아산시를 선도해 나가는 중심도시로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여러 여건이 갖춰진 배방읍에 첨단산업단지를 유치한다면 청년일자리 창출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제안하며 “호서대학교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 고속도로 등 수도권의 접근성 용이로 배방지역은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라고 강조했다.

 

 또한 첨단산업은 아이디어 기반으로 주변의 자연환경을 해치지 않고 폐기물로 인한 환경적 피해가 발생되지 않는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이어 배방읍 지역에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된다면 “향후 수도권 규제의 완화 또는 해제를 통하여 대규모 첨단산업단지로도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한 곳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경제발전 및 일자리창출에 도움이 되고 부가가치가 높고 국가경쟁력 강화에 도움 줄 수 있는 첨단산업단지를 배방에 꼭 조성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며 “의정 생활동안 배방에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원문>

배방읍 지역 첨단산업단지 조성.

 존경하는 34만 아산시민 여러분

배방.송악지역구 심상복 의원입니다.

 

배방읍은 아산시에서 가장 대표적인 도농복합지역으로, 남으로는 배방산이 위치하고 있으며, 서북쪽으로는 넓은 평야가 펼쳐져 있어 맛 좋은 쌀과 배방읍 대표적 특산물인 오이, 배추 등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배방읍의 중심인 읍 소재지 공수리를 중심으로 다수의 아파트와 상가가 밀집하여 독립적인 생활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아산시 소재 대표적인 기업인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신도리코, 등 건실한 기업체가 위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도시 개발에 따라 배방읍 장재리 지역이 쾌적하고 살기 좋은 생활공간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ktx역사 주변의 상가, 오피스텔과 더불어 아산시를 선도해 나가는 중심도시로써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말 배방의 인구는 7만을 넘었고 관내에 호서대학교가 위치해 인적 자원이 풍부한 지역입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여건이 갖춰진 배방읍에 첨단산업단지를 유치한다면 청년일자리 창출은 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날, 첨단 산업을 이용한 IT산업으로는 웹 호스팅, 웹 브라우저, 개인 홈페이지,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정보 산업이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들은 최첨단의 정보 통신 산업을 접할수 있으며,

 

그 외에도 생명공학, 농업, 문화산업, 등 다양하게 응용하여 새롭고 획기적인 생활을 할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첨단산업은 기존의 산업구조와는 달리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주변의 자연환경을 해치지 않고 폐기물로 인한 환경적 피해가 발생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 의원은 배방읍 지역이 이러한 친환경을 특징으로 하는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호서대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인적자원 확보에 용이하며, 가까운 거리에 ktx천안아산역이 위치하고 있고 경부고속도로와 천안 논산간 고속도로가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용이하여 첨단산업단지로서는 최적의 위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배방읍 지역에 첨단산업단지가 조성이 된다면 향후 수도권 규제의 완화 또는 해제를 통하여 대규모 첨단산업단지로도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한 곳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본 의원은 지역경제 발전 및 일자리창출에 도움이 되고 부가가치가 높고 국가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첨단산업단지를 배방에 꼭 조성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본 의원이 의정생활동안 배방에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할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