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호 ‘달빛 건강걷기대회’성료
신정호 둘레길 5km,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신정호 만끽
 
아산시사신문   기사입력  2019/09/05 [13:08]
▲ 야간건강체조교실 시범     © 아산시사신문
▲ 인사말하는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시사신문
▲ 걷기대회 참여 시민을 격려하는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시사신문


아산시가 9월 4일 저녁 신정호국민관광단지에서 시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조성을 위해 달빛 걷기대회를 열었다.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 700여명은 달빛을 머금은 신정호 둘레길 5km을 성큼 다가온 초가을의 시원한 바람과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신정호의 아름다움도 만끽했다.

 

이날 부대행사로 보건소와 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함께 추진하고 있는 야간건강체조교실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의 실력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다양한 건강정보와 건강증진사업 홍보를 위해 건강체험부스, 건강 홍보관을 운영해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금연·절주, 국가 암검진, 구강보건, 감염병 예방관리, 치매예방 등정보제공과 놀이를 통한 신체활동 유도를 위해 뉴스포츠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충남생활체육회와 연계해 추진하는 ‘함께하는 행복걷기 헬스온 앱’을 이용해 ‘걸어서 100세까지 걷기운동’ 이벤트 참여방법과 걸어서 동네한바퀴 걷기동아리 운영 등 걷기 운동 활성화를위한 홍보 시간도 가졌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민선7기 아산은 얼마 전 개장한 현충사 둘레길과 같은 걷기 좋은 여건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오늘과 같은 걷기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의 방법으로 아산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05 [13:08]  최종편집: ⓒ 아산시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