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제4회 하누리 장터’ 개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상생·협력 장터로 자리매김
 
아산시사신문   기사입력  2019/07/10 [19:15]

 

 

▲     © 아산시사신문
▲     © 아산시사신문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관리조합은 오는 7월 20일 11시부터 14시까지 센터(천안시 서북구 공원로 109) 야외광장에서 ‘제4회 하누리 장터(아나바다·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지난 4월 첫 개장한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는 다양한 판매 마당과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함께 어우러져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마당으로 자리잡고 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하누리장터’의

 

 ▲ 아나바다 장터마당은 개인 신청자들이 사전신청을 통해 각종 의류와 도서, 생필품 등 양질의 중고물품을 저가에 판매·교환하는 장으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물건을 사고 팔며 즐거운 경험을 쌓고 있다. 무엇보다 내게 필요없는 물건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물건이 될 수 있다는 중고장터의 매력으로 자녀들에게 올바른 소비·경제, 환경 교육을 가르칠 수 있는 참 교육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신청은 7월 12일 금요일부터 1주간 받으며, 조합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마당에서는 천안·아산의 16농가가 참여하여 신선한 제철과일과 야채 등 천안시와 아산시 관내 농․특산물과 농특산물로 만든 안전한 먹거리 등을 지역 주민에게 저렴하게 공급하여 지역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천안·아산 양시의 농가로 구성된 판매자들은 양시의 로컬푸드로 만든 음식들을 함께 나누고 교류하며 상생과 협력의 본이 되고 있다.

 

▲ 먹거리 마당에서는 닭강정, 묵국수 등 푸드트럭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가 판매되고

 ▲ 체험·공연마당에서는 투호, 활쏘기, 윷놀이, 사방치기 등 민속놀이 체험과 ‘헤르츠 앙상블과 함께하는 친친음악회’를 함께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 음악부터 영화 OST, 가곡 등 시민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친절한 해설과 함께 선보여 더욱 즐거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8월 제외) ‘하누리장터(아나바다·로컬푸드 장터)’를 매월 셋째 주 토요일 11:00~14:00까지 개최하고 있으며, 매 회 1,500여명의 많은 시민들이 장터를 찾아 하누리장터에 대한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로컬푸드 판매마당 참가자 황애란씨는 “하누리 장터 열리는 날을 참가자들 모두 손꼽아 기다린다. 하누리장터야말로 양시가 함께 우러져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뜻깊은 행사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0 [19:15]  최종편집: ⓒ 아산시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