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설계하고 확장하라!”온양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08/18 [12:48]

“내 꿈을 설계하고 확장하라!”온양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08/18 [12:48]

 

 

▲ 박람회모습    © 아산시사신문

▲     © 아산시사신문

온양고등학교(교장 김영칠)는 8월 10일과 11일, 이틀 동안 ‘내 꿈을 설계하고 확장하라’라는 주제로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교육과정 박람회의 시작은 10일 오후,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과 ‘진로진학 역량 강화 방안’을 주제로 한 학부모 대상 연수로 열었다. 특히 ‘2015 개정교육과정 및 대입제도’(교사 서종화)에 대한 연수는 교과목 선택 시 고려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는 평을 얻었다. 늦은 시간에도 자녀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열띤 호응과 본교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보여 주셨다.

 

11일에는 이제 막 꿈의 씨앗을 품고 미래를 위한 전진의 한 발을 내딛은 1학년 학생들을 위한 본격적인 교육과정 박람회를 열었다. 본교 교육과정에 편제된 7개 교과군 55개 선택 과목에 대한 정보 제공과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위한 교과별·영역별 부스를 마련했다.

 

특히 멘토로 투입된 3학년 재학생들은 본인들의 학업 경험을 토대로 각 교과별 특성과 학년별 과목 간의 연계성을 설명하고 상담하였다. 선후배간 훈훈한 일대일 상담의 현장은 후배를 아끼는 마음으로 자신들의 소중한 경험을 솔직히 이야기하는 선배와 경청하는 후배, 모두에게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더불어 대학 전공 학과별로 졸업생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이 장기적 안목에서 진로·진학 로드맵 설계를 할 수 있게 돕는 시간도 있었다. 졸업생으로서 대학 전공 선택과 진학에 도움이 되었던 본교의 교육과정 프로그램과 교과목 선택에 대한 많은 질문과 조언이 오고 갔다. 참석한 졸업생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메모하는 후배의 모습이 모교의 밝은 미래처럼 보였다고 말하며 보람된 기회를 가진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이 밖에도 2021년부터 운영될 사회국제계열과 정보융합계열(고교학점제 아산선도지구) 에 대한 정보와 과학중점학교 운영 사례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학업계획에 도움을 주었다.

 

박람회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실제 수업을 들은 선배들에게 다양한 과목에 대한 정보와 공부 방법, 진학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밀집도를 최소화하며 진행된 ‘교육과정 박람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에 대한 도전을 자극할 수 있었던 기회라고 평가 받았다.

 

또한 이번 박람회가 교육과정에 편제된 55개 선택 과목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 개개인이 ‘나의 꿈’을 설계하고 확장하기 위한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