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충청남도 자원봉사단체 리더 교육 성황리 종료172명 리더 참여, 자원봉사 가치와 기후위기 대응 교육 강화
(사)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성순)는 8월 28일, 논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된 마지막 교육을 끝으로 '2024 충청남도 자원봉사단체 리더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6월부터 8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충청남도 15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참여한 172명의 자원봉사 단체의 리더와 봉사자가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자원봉사의 가치와 기후위기 대응, 자원봉사 리더의 역할, 재난위기 상황에서의 자원봉사 리더십, 재난불평등과 사회복지, 선배시민 자원봉사의 이해 등 다방면에서 자원봉사 활동의 현장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박성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이 한층 더 성장하고, 각자의 지역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있어 중요한 발판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리더들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해 각성할 수 있는 교육이었다", "주위에 이 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싶다",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의무와 가치를 지속적으로 강조해 주길 바란다"**는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2024 충청남도 자원봉사단체 리더교육은 이번 교육을 끝으로 종료되었으나,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저작권자 ⓒ 아산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