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학석사 연계 ICT핵심인재 양성 사업단 성과 확산

학석사 연계 ICT핵심인재 양성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기업의 신기술 인증서 획득을 축하하는 자리 마련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3/10/20 [21:55]

순천향대. 학석사 연계 ICT핵심인재 양성 사업단 성과 확산

학석사 연계 ICT핵심인재 양성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기업의 신기술 인증서 획득을 축하하는 자리 마련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3/10/20 [21:55]

 

순천향대(총장 김승우)20일 교내 학예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의 대학원 ICT 전문 인력 양성 사업인 학석사 연계 ICT핵심인재 양성 사업단(ICT혁신인재 4.0사업단, 단장 안달)’의 그간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학석사 연계 ICT핵심인재 양성 사업(순천향대 세부사업명 : 초연결 융합산업을 위한 RNA 혁신인재 양성 사업)’은 기업 수요에 기반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존 일방적인 교과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기업 현장 문제 기반의 연구·교육과정(PBL : Problem-Based Learning)을 설계·운영함으로써 ICT 분야 석·박사 고급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20일 교내 학예관에서 학석사 연계 ICT핵심인재 양성 사업단(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한상민 연구처장이랑텍 이재복 대표안달 사업단장)과 참여기업 이랑텍 관계자가 신기술 인증 획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시사신문

 

 사업단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시사신문

 순천향대는 ICT 융합학과 소속 15명의 전임교수와 2명의 연구교수가 18개 참여 기업 공동으로 50여 명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6개 과목 대학원 정규 커리큘럼을 기획·운영해왔다.

 

지난 2020년 본 사업 초기부터 참여기업으로 함께한 이랑텍(대표이사 이재복)5G 기지국·중계기용 필터 개발·제조사로, 지난 3년과 순천향대 교원 3, 대학원생 11명 총 14명의 연구진과 함께 순수산업체 과제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의 지원을 받았다. 아울러,DSC 지역혁신 플랫폼의 차세대통신기술을 활용한 지역산업 지원 및 문제해결(소과제번호 2-7-4) 사업 및 차세대통신융합선도기술 개발 사업(소과제번호 2-6-6)을 대학과 함께 공동으로 수행하며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9월 무선통신부품 특성 측정에 필수 장비인 회로망분석기의 데이터를 고속 스위칭하고, 데이터를 독립된 화면에 나타낼 수 있는 화면 동기화 관련 기술을 확보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신기술 인증서를 획득했다.

 

사업 참여기업으로 신기술 인증서를 획득한 이랑텍 이재복 대표는 지난 3년간 대학과 함께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진행해오면서 이번에 수상한 신기술 인증 관련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었다라며 본 사업을 통해 기업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실무 교육과정 개발에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실전 문제 해결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직접 양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 20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학석사 연계 ICT핵심인재 양성 사업단(, ICT혁신인재 4.0사업단)에 선정되어 2412월까지 총사업비 22.5억 원을 지원받는다.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대학원 연구 교육과정의 개발·운영·평가에 직접 참여해 실전 문제 중심의 코칭을 통해 매년 20여 명의 ICT 융합 석박사 연구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