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의회,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규탄 성명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1/04/20 [15:14]

충남 아산시의회,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규탄 성명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1/04/20 [15:14]

 

▲ 아산시의회 본회의 모습    ©아산시사신문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황재만)가 20일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규탄에 나섰다.

 

아산시의회는 “지난 13일 일본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성 오염물질 해양 방류 공식 발표는 일본 정부의 오만하고도 독단적인 결정이다”라며 “ 이는 일본내 시민단체와 지자체, 조차 강하게 반대하고 있고 아시아 태평양 연안국, 미국, 영국 등 세계 24개국의 300여 개 단체가 반대의사를 표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 정부의 투명한 정보공개와 객관적인 검증 없이 원전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는 것은, 무책임한 이기심의 발로이다”라며 “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나아가 전 세계인은 방사성 물질에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의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즉각 철회 △정부는 일본산 수산물 수입 전면 금지 △정부는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시도에 대한 상황점검 및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대책 수립 △국제원자력기구(IAEA)를 비롯한 국제사회는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해 연대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의원들은 “일본 정부가 우리의 뜻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결정이 철회될 때까지 저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규탄 성명서 원문 >

 

 

 일본 원전 방사능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성명서

아산시의회는 30만 시민과 함께 일본 정부의 오만하고도 독단적인후쿠시마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을 강력히 규탄하며,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

 

일본정부는 지난13일 후쿠시마 원전의 방사성 오염물질을 해양 방류를 자체 결정하고 공식 발표하였다.

 

이는 일본내 시민단체와 지자체, 어업단체 조차 강하게 반대하고 있으며 아시아 태평양 연안국은 물론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세계 24개국의 300여개 단체가 반대의사를 표명하고 있다.

 

그런데도 일본정부는 후쿠시마 원전 부지에 저장된 방사성 오염수를 투명한 정보공개와 객관적인 검증도 없이 해양방류를 시도하겠다는 것은, 자신의 경제적 이익만 따지고 전세계인의 안전에는 추호의 관심도 없는 무책임한 이기심의 발로이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나아가 전세계인은 방사성 물질에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다.

 

이에 아산시의회는 일본정부의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다시 한 번 강력하게 규탄하며,다음과 같이 천명한다.

 

하나. 일본정부는 후쿠시마 원전방사능오염수 방류 결정을 즉각철회하라!

하나. 정부는, 일본 후쿠시마인근 8개 현은 물론 일본산 수산물수입을 전면 금지하라!

 

하나. 정부는 일본 정부의 방사성 오염수 방류시도에 대한 모든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적극적인 대책을 수립하라!

하나. 국제원자력기구(IAEA)를 비롯한 국제사회는 일본정부의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해 연대하라!

 

2021년 4월 20일

아산시의회 의원 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