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구조물 경진대회에서 금, 은, 동 휩쓸어

제2회 충남수학축제에서 실시한 수학구조물대회에서 수상 쾌거

아산시사 | 기사입력 2012/11/23 [12:49]
교 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학구조물 경진대회에서 금, 은, 동 휩쓸어
제2회 충남수학축제에서 실시한 수학구조물대회에서 수상 쾌거
 
아산시사   기사입력  2012/11/23 [12:49]
▲     © 아산시사

온양한올고등학교(교장 박우승) 장윤선(2)외 13명의 학생(지도교사 박주환)이 지난 17일(토)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실시한 수학구조물 경진대회에서 금상, 은상, 동상을 모두 휩쓰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제고하고 수학적,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해 이루어 졌으며, 한올고에서는 4팀이 참가한 가운데 참가 학생 모두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금상을 받은 장윤선(2), 이인영(2), 양한별(2) 학생은 ‘미분계산기’라는 주제로, 은상을 받은 이주영(2), 박소연(2), 박시온(2) 학생은 ‘별 작도기’를 주제로, 동상을 받은 양수정(1)외 3명은 ‘삼각형을 한 번에 그리는 자’, 김보윤(1)외 3명은 ‘프랙탈에 대한 탐구물’을 주제로 각각 창작구조물을 제작했다.

수학구조물은 실용적이고 창의적이어야 하며 자연환경을 이겨낼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하는 조건을 가지고 있었다. 학생들은 대회에 참가하여 구조물 제작 방향에 적합하면서도 수학적 원리가 잘 드러나도록 수학구조물을 제작해 좋은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었다.

온양한올고에서는 지난 해 제1회 수학구조물대회에서도 ‘타원쌍곡선 작도기’를 주제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2년 연속 금상 수상과 함께 올해 대회에서는 금상, 은상, 동상을 모두 휩쓸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11/23 [12:49]  최종편집: ⓒ 아산시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