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언제나 어디서나 생활체육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나선다

3개 체력인증센터 동시에 유치...전국 최초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19/08/06 [11:46]

아산시, 언제나 어디서나 생활체육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나선다

3개 체력인증센터 동시에 유치...전국 최초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19/08/06 [11:46]

 

 

▲  체력인증센터에 대해  이종택 복지문화국장이 설명을 하고 있다.  © 아산시사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1인 1생활체육 기반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민선7기 아산은 1년차에 50만 자족도시 인프라 조성을 위한 양적성장 기반구축 및 방향설정에 집중해왔다면, 2년차에는 문화와 복지, 교육이 어우러진 시민이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출 것을 천명한 바 있다.

 

 시는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생활체육을 쉽게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 생활체육 접근성을 위한 기반조성,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등 수요자 중심의 체육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중점을 둔다.

 

 1인 1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은 체육에 대한 접근성 및 동기부여를 위한 기반조성과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의 두 가지 부문으로 추진한다.

 

▲ 기자회견모습  © 아산시사신문

 

 먼저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 충남스포츠과학센터 등을 통해 생활체육에 대한 접근성 및 동기부여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8월 중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내에 개소 예정인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장애유형별 맞춤형 체력측정,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운영으로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도 및 참여도를 향상시키고, 찾아가는 체력측정서비스 등을 통해 소외계층 없는 체육참여 기회 확대로 장애인 체육복지를 실현할 예정이다.

 

 이순신종합운동장에 자리 잡을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 인증기관으로 각종 체력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체 등과 연계해 찾아가는 서비스 운영으로 주민 관심을 유도하고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 이순신종합운동장 전경    ©아산시사신문

 현재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활발하게 운영 중인 충남스포츠과학센터는 충남에 등록된 엘리트 체육인의 과학적 훈련방법을 지원하는 등 우수선수 발굴 및 경기력 향상을 지속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시는 이러한 체육서비스 확대를 위한 기반조성과 함께 관내 체육시설과 프로그램 등 통합적인 공공체육정보 제공을 위한 ‘아산시 스포츠포털 홈페이지’를 오는 9월 오픈을 목표로 구축 중이다.

 

 홈페이지가 구축되면 관내 모든 생활체육서비스의 전달체계가 획기적으로 개선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체육시설과 프로그램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시설 보강 및 확충을 위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2020년 2월 준공예정인 배방체육관 건립 ▲ 2019년 3월 공모 확정된 둔포국민체육센터 건립 ▲ 올해 7월 공모에 신청한 영인중학교 개방형 다목적체육관 건립 등 수영장을 포함한 체육관 건립을 통해 인구증가에 따른 수요증가를 대비하고 있다.

 

 이에 더해 관내 유휴시설 등을 생활체육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도 모색 중이다.

이를테면 낮 시간에 비어 있는 태권도장을 생활체육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이다.

 

 또한, 시는 국가하천으로 지정된 곡교천변을 체육, 문화,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체육여가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마스터플랜을 수립 중이기도 하다.

 

 한편, 이종택 복지문화국장은 “10월 5일, 6년 만에 ‘아산시민 한마음운동회’를 개최해 체육을 통해 시민이 하나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시민활력을 증진하고자 한다”며 “다문화, 여성,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어울림 축제가 될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더불어 1인 1생활체육에 대한 이해와 깊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체육진흥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