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보훈회원 및 유족, 일반시민 등 1,200여명 참석
 
아산시사신문   기사입력  2019/06/07 [09:05]

 

 

▲ 오세현 아산시장이 충렬탑에서 헌화와 분향을 하고 있다     © 아산시사신문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 아산시사신문
▲ 오세현 아산시장이 현충일 추념식에 앞서 경찰충혼탑에서 열린 제69주기 전사경찰관 추모제에서 헌례 중 아헌을 하고 있다.     © 아산시사신문



아산시는 6월 6일 오전 10시 남산 안보공원 내 충렬탑에서 순국선열 및 전몰군경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르고 추모하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하였다.

 

추념식에는 보훈단체장 및 회원과 유가족, 오세현 아산시장,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강훈식 국회의원, 김보상 아산경찰서장, 조기성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도․시의원, 각 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와 분향, 오세현 시장 추념사, 박병도 보훈단체협의회장 추도사, 박춘희 시인의 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으로 진행되었다.

 

오세현아산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순국선열 및 전몰군경과 호국영령들이 조국에 바친 희생을 바탕으로 오늘의 번영과 대한민국이 있음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며“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슬픔과 그리움을 조금이나마 보듬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후에는 보훈단체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보훈가족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충일 추념식에 앞서 오전 8시 30분 신창면 소재 경찰충혼탑에서는 제69주기 전사경찰관 추모제도 함께 열렸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07 [09:05]  최종편집: ⓒ 아산시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