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아산시민생활 문화 한마당 성료

온양문화원, 생활문화동호인의 축제의 장 마련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18/10/01 [13:58]

제4회 아산시민생활 문화 한마당 성료

온양문화원, 생활문화동호인의 축제의 장 마련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18/10/01 [13:58]

 

▲ 제4회 아산시민생활문화한마당에서 수상한 팀들과 단체사진 촬영     © 아산시사신문

 

▲ 28일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 및 관람객들     © 아산시사신문
▲ 다문화여성과 비다문화 여성들로 구성된 다솜합창단의 합창 모습     © 아산시사신문
▲ 베트남 무용단 화센팀이 아름다운 전통무용을 선보이고 있다.     © 아산시사신문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는 지난 28일(금)~29일(토)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온양문화원 주관으로“시민의 힘, 문화의 힘”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4회 아산시민생활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아산시민생활문화한마당 행사는 지역주민의 문화감수성과 문화적 역량을 발표 및 경연대회를 통해 선보이고,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문화예술 활동을 지역사회로 연결하고 나누어 지역의 생활문화를 만드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28일 개막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이명수 국회의원, 김영애 아산시의회의장, 김보상 아산경찰서장, 고미영 아산교육청 교육지원과장, 조철기 도의원과 시의원, 김한국충남문화원연합회장, 이관우 서천문화원장, 이흥복 고불맹사성기념사업회장, 오치석 대한노인회아산지회장, 임성동 농협중앙회아산지부장을 비롯하여 온양문화원 부원장 및 이사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20개의 동아리 한마당 공연이 선보여 청소년부, 일반부, 어르신부 등 아산지역에서 활동 중인 다수의 동아리 단체들의 음악, 춤, 연극, 문학,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를 선보이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20개의 플리마켓 부스에서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을 전시․체험 및 판매하였다.

 

 이 행사를 주관한 정종호 온양문화원장은 “많은 시민들이 일상속에서 각양각색의 문화활동을 지속하고 있어 동아리들의 숨겨진 끼와 능력, 재주를 마음껏 펼쳐 보여주는 장을 만들고자 추진하였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생활문화 동호인들이 기존의 생활문화에서 벗어나 장르간 융복합을 통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생활문화 예술 콘텐츠를 만들어가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한 동호인은“문화생활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되찾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이 있어 감사한데 이렇게 경연대회를 열어 다양한 생활문화를 감상할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경연대회 결과 온양문화원 장구난타팀이 으뜸상을 수상하였으며, 색소폰반이 희망상, Unlimit 기쁨상, 다솜합창단 열정상, 아산시노인대학생활체육팀이 노력상, 2일간 열심히 응원한 두 개 팀에 응원상을 수여하였다.

 

 한편 온양문화원 생활문화센터에서는 생활문화동아리들이 활동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활문화동호회를 수시 모집 중에 있다.

 

▲ 아산시노인대학 생활체육팀의 신랑 각시 공연     © 아산시사신문
▲ '어울림'의 통기타 공연     © 아산시사신문
▲ 온궁예술단의 장구난타 공연     © 아산시사신문
▲ 온양문화원 한국무용팀의 공연     © 아산시사신문
▲ 으뜸상, 희망상, 기쁨상, 열정상, 노력상, 응원상 수상한 팀     © 아산시사신문
▲ 청소년팀 '탑그루'의 댄스 경연     © 아산시사신문
▲ 평양 권설경 예술단의 식전공연     © 아산시사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