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반딧불 만나러 영인산으로 가볼까?

영인산수목원 애반딧불이 성충방사 행사 6월29일 개최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17/06/23 [11:55]
문화/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짝이는 반딧불 만나러 영인산으로 가볼까?
영인산수목원 애반딧불이 성충방사 행사 6월29일 개최
 
아산시사신문   기사입력  2017/06/23 [11:55]

▲     © 아산시사신문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 영인산자연휴양림에서는 오는 6월 29일 영인산수목원 습지 일원에 『별빛아래 반딧불이 in 영인산』이라는 주제로 애반딧불이 성충 5,000마리를 방사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인산수목원은 2015년부터 매년 아산시 관내 어린이들과 늦반딧불이 관찰을 해오고 있으며, 공단 내 생태곤충원에서는 2016년 애반딧불이 유충 및 먹이생물을 영인산수목원 습지에 방사하였고, 꾸준히 반딧불이 생태모니터링과 반딧불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영인산수목원 반딧불이 서식지 복원사업』에 3천만원을 출연하여, 현재 영인산수목원 습지원 생태환경조사, 반딧불이 서식 방해 식물 제거 등 반딧불이 서식에 최적의 공간으로 조성중이다.

영인산에서는 국내에 서식하는 애반딧불이, 늦반딧불이, 운문산반딧불이가 관찰되고 있으나 개체수가 많지 않은 실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오염과 서식지 파괴로 점차 사라져 가고 있는 반딧불이의 생태를 알아보고 직접 영인산 습지에 애반딧불이 성충을 방사해 봄으로써 시민들에게 생태계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연을 가꾸기 지키는 일에 동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6월29일(목) 오후8시~9시30분에 영인산수목원 강당 및 습지원에서 개최하며, 6월22일부터 선착순 접수(팩스, 이메일)를 실시하며, 참가신청 및 행사관련 문의는 538-1936으로 하면 된다.

영인산수목원 관계자는 “영인산수목원 애반딧불이 성충방사 행사에 많은 참여바라며, 시민들에게 생태계의 소중함과 희귀한 반딧불이의 신비함을 함께 할 시간을 더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 참여 기회를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더욱 많은 노력과 관심으로 영인산에 반딧불이의 터전이 마련되길 바라며, 반딧불이가 뿜어내는 작은 빛이 우리에게 자연을 지키고 가꾸는 일의 작은 등불이 되어주길 바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6/23 [11:55]  최종편집: ⓒ 아산시사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