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100억 원 규모 특례보증으로 자동차부품기업 ‘적극 지원’

충남신용보증재단과 협약 체결 자동차부품업체 경영안정 기대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1/05/31 [10:16]

아산시, 100억 원 규모 특례보증으로 자동차부품기업 ‘적극 지원’

충남신용보증재단과 협약 체결 자동차부품업체 경영안정 기대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1/05/31 [10:16]

 

   우측>오세현시장,충남신용보증재단 자동차부품기업 특례보증 지원 협약후기념할영모습  © 아산시사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31일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휴업으로 인한 부품 제조기업의 유동성 위기 예방을 위해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유성준)과 자동차부품 제조기업 무담보 특례보증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은 세계적인 차량용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에 따라 지난 4월에서 5월 사이 3차례에 걸쳐 가동을 중단했으며, 이러한 상황이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어서 부품제조기업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내 전기자동차 생산시설 설치를 위해 올해 7월과 11월 2개월간 휴업을 예고하고 있어, 장기간의 경기침체, 코로나19 팬더믹 및 철강 등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동차부품업계에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이다.

 

시는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 납품하고 있는 자동차부품 제조 기업을 약 400여 개로 추산하고 있으며 지역경제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현재의 위기에 대하여 심각하게 인식하고,

 

지난 4월 16일 자동차 부품산업의 위기가 지역 전반에 확산되지 않도록 선제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협력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협력기업 대부분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의 장기 휴업에 따른 유급휴업을 고려하고 있으나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및 경기침체로 담보 능력이 낮아져 금융권 대출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에 아산시는 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연관 산업의 위기 확산을 방지하고자 자체 금융 대책을 마련하기로 하고 2021년도 제1회 추경예산에 시비 10억 원을 긴급 편성했다.

 

이를 통해 아산시 소재 자동차부품 제조 중소 및 소상공 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5년간 최대 1억 원 한도 무담보 대출 보증이 돼 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의 유동성 위기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시는 인구50만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수기업을 유치하는 동시에,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기업인 여러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지난 간담회를 통한 기업 대표님들의 현장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된 만큼 이번 특례보증이 자동차부품 제조 기업이 현재의 위기를 넘어 발전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산시는 오는 7월 현대자동차 장기 휴업 이전에 대출이 실행돼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실무절차를 마무리 짓고 세부 내용에 대한 공고 후 신청 접수할 예정이다.

 

특례보증 관련 세부 내용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아산지점(041-530-3813) 또는 아산시 기업경제과 기업지원팀(041-540-2337, 536-879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특례보증 지원 협약식서명모습© 아산시사신문

 

  특례보증 지원 협약식 © 아산시사신문




 사진 설명 : 아산시-충남신용보증재단 자동차부품기업 특례보증 지원 협약

 ※ 협약 후 사진자료 배포 예정

  • 도배방지 이미지

기업경제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