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삼성 이재용 부회장 특별사면 청원 성명

경제 어려운 상황 ... 특별사면으로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할 기회 주어야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1/05/11 [14:23]

아산시의회, 삼성 이재용 부회장 특별사면 청원 성명

경제 어려운 상황 ... 특별사면으로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할 기회 주어야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1/05/11 [14:23]

 

  © 아산시사신문


 충남 아산시의회 국민의 힘 의원 일동은 11일 대통령에게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특별사면을 요청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국민의 힘 의원들은 “최근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패권 경쟁이 심화되고, 코로나19 백신 확보 비상으로 우리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 부회장의 부재가 한국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증가 및 4차산업혁명 시대 도래와 함께 반도체 사용량이 크게 증가한데 이어, 여기에 미국과 중국이 냉전상태에 돌입하면서 미국의 제재가 가시화 됨과 동시에 중국이 반도체 산업의 독식으로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투자 결정 시기와 공급망 구축에 실패한다면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적인 손실은 자명한 사실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가적인 손실뿐만 아니라 지방 중소도시인 우리 아산시도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삼성전자가 위치해 수많은 근로자들이 경제활동을 영유하고 있어 아산시 경제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면서, “특히, 세계적인 경제침체와 저성장의 기조에서도 2019년 10월 10일에 삼성디스플레이 13조 1천억 투자를 발표함에, 시민들은 아산시 경제부흥을 기대하였으나 이재용 부회장의 공백으로 인한 정책결정이 늦어지며 투자시기가 불투명한 상황이다”라고 토로했다.

 

아울러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특별사면은 우리나라가 반도체 주도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필요한 국가적 선택이며, 국익의 가치는 사면을 반대하는 모든 이유를 넘어설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의원들은 “기업의 잘못된 관행과 일탈은 엄격한 잣대로 꾸짖어야 함이 마땅하지만 기업의 본분이 투자와 고용 창출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데 있다고 본다면 이재용 부회장이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할 수 있도록 포용의 결단을 내려주시길 대통령께 간곡히 청원한다”면서 성명을 마쳤다.

 

삼성 이재용 부회장 특별사면 청원서 원문 1부.

삼성 이재용 부회장 특별사면 청원서

 

 아산시의회 국민의 힘 의원일동은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특별사면을 대통령께 청원합니다.

최근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패권 경쟁이 심화되고, 코로나19 백신 확보 비상으로 우리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 부회장의 부재가 한국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증가 및 4차산업혁명 시대 도래와 함께 반도체 사용량이 크게 증가한데 이어, 여기에 미국과 중국이 냉전상태에 돌입하면서 미국의 제재가 가시화 됨과 동시에 중국이 반도체 산업의 독식으로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투자 결정 시기와 공급망 구축에 실패한다면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적인 손실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국가적인 손실뿐만 아니라 지방 중소도시인 우리 아산시도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삼성전자가 위치해 수많은 근로자들이 경제활동을 영유하고 있어 아산시 경제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경제침체와 저성장의 기조에서도 2019년 10월 10일에 삼성디스플레이 13조 1천억 투자를 발표함에, 시민들은 아산시 경제부흥을 기대하였으나 이재용 부회장의 공백으로 인한 정책결정이 늦어지며 투자시기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특별사면은 우리나라가 반도체 주도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필요한 국가적 선택이며, 국익의 가치는 사면을 반대하는 모든 이유를 넘어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기업의 잘못된 관행과 일탈은 엄격한 잣대로 꾸짖어야 함이 마땅하지만 기업의 본분이 투자와 고용 창출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데 있다고 본다면 이재용 부회장이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할 수 있도록 포용의 결단을 내려주시길 대통령께 간곡히 청원합니다.

 

2021년 5월 11일

아산시의회국민의힘 의원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