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아산시장,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시민 담화문 발표

시민여러분 의 적극적인 자제와 방역에 동참 호소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11/22 [13:09]

오세현아산시장,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시민 담화문 발표

시민여러분 의 적극적인 자제와 방역에 동참 호소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11/22 [13:09]

 

 

오세현아산시장  © 아산시사신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34만 아산시민 여러분!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오세현 시장입니다.

 

우리시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1월 22일 기준 118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최근 인근 지역과 관내 대학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빠르게 지역사회로 번지고 있어, 저와 아산시 공직자들은 대유행에 대비해야 하는 상황임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아산시는 방역의 최일선에서 시민 여러분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내 대학교 재학생의 코로나19 확진 사실을 파악한 즉시 캠퍼스 내 현장에선별검사소를 설치하고, 아산시보건소 현장대응팀, 질병관리청 등 50여명을긴급 투입해 기초조사, 검체채취, 검체이송 등 3개분야 15개반을 가동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확진자와 직․간접 접촉자는 물론 검사희망자까지 포함하여 총 2,520명에 대한 검체채취를 단 하루만에 완료하였습니다.

 

긴급 전수검사 결과이 중 4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정되었습니다.

 

우리시는 확진자가 발생하면, 영업장 ․ 자택 ․ 직장 등 방문장소에 대한 철저한소독을 즉시 진행하고 있으며, 보건소 긴급대응팀을 중심으로 빠른 역학조사,확진자 동선 및 감염경로 파악 등 지역사회로의 확산차단을 위해최선을 다하고있습니다.

 

지난 11월 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격상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하고,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저지에 집중하고 있다는 말씀을드리며, 안전한 연말연시를 위해 특별 방역대책을 마련・시행하겠습니다.

 

송년모임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음식점·주점 등을 중심으로 이중 삼중의방역조치에 나서고, 단계별로 위험시설・활동에 대한 정밀한 방역체계를 가동하겠습니다.

 

지난 11월 9일부터 20일까지 고위험시설인 요양병원․정신병원 등 종사자 2,100여명에대해 선제적으로 전체검사를 진행하여 전원 음성을 확인하였고, 해외 입국자와자가격리자에 대한 모니터링 등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금 확산추세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한 위기상황입니다.

 

시민 모두가 자발적으로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지켜 주실 때 비로소 극복될수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등 내 가족과 내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생활방역을 철저하게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모임 등 각종 모임을 자제하고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기바랍니다. 국가적으로 지난 1차 2차 확산시에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자제와 방역에의 동참으로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 긴장의 끈을 바짝 죄고 감염병 확산 저지에 나서지 않으면, 그간 힘들게버텨온 방역의 공든 탑이 일거에 무너져 내릴 수도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의 건강과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결집된 힘과 지혜를모아주십시오. 우리는 누구보다 앞장서 아픈 이웃을 감싸 안았고, 누구보다먼저 이웃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인‘위대한 아산시민’입니다.

 

저와 아산시 공직자 모두는 긴장의 끝을 놓지 않고,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저는 언제나처럼 여러분과함께 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오세현 올림

  • 도배방지 이미지

홍보담당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