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1동~3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10월 생신축하 지원

민관협력을 통한 저소득 독거노인 생신 축하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10/29 [08:53]

온양1동~3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10월 생신축하 지원

민관협력을 통한 저소득 독거노인 생신 축하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10/29 [08:53]

 

 

 온양1동 생신축하(사진 왼쪽부터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이상권 간사, 온양1동 맞춤형복지 이영자팀장, 생신을 맞은 어르신,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장일권 단장,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석홍란 사무국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시사신문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장일권)과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이한우)는 28일(수) 10월 생일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축하 인사와 생신 선물을 전달해 드렸다.

 

이날 어르신을 위해 준비된 선물은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참여기업에서 생일케잌, 밑반찬, 우리밀 선물꾸러미, 천연비누, 손소독제, 수제수세미, 한우사골곰탕, 식혜, 수제양갱, 수제청, 오메가3, 수건세트, 현수막이며,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에서 생신축하 꽃바구니를 준비하여 생신 축하 인사와 선물을 전달하였다.

 

생신을 맞은 이○자 어르신은 “살면서 처음 생일상과 축하를 받아 봤다. 생각하지 못한 일인데 너무 감격스럽고 감사하다. 그냥 오셔도 되는데 많은 선물까지 챙겨 주시어 감사보답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늘을 잊지 못할 것 같다”라며 감사 인사 했다.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장일권 단장과 아산시 사회적기업협의회 관계자는 “어르신이 기뻐하시니 우리도 감사하다.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시길 간절히 바란다. 오늘 생신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축하 인사 드렸다.

 

한편, 온양1동 저소득 독거노인 생신잔치 사업은 2019년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후원 협약 체결로 시작된 민관협력 사업으로 매월 생신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을 찾아뵙고 축하드리며 후원과 사랑의 마음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행복키움지원사업 활성화 및 민관협력 나눔문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온양3동 비대면 생신선물 전달© 아산시사신문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 기쁨 두 배 찾아가는 생신선물 전달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기관 및 나눔플라워 생신 선물 준비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박충서)2810월 생신을 맞이하는 관내 저소득 어르신께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기관 및 나눔플라워에서 준비한 생신선물을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전달해 드렸다.

 

복합적인 이유(경제적 어려움, 우울증, 가족관계 단절 등)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이 행복한 생신을 맞이할 수 있도록 밀국수세트, 수제비누, 손 소독제, 수제수세미, 수제양갱세트, 생일 케이크, 수제 도라지 배청, 식혜, 한우사골곰탕은 아산사회적협동조합품(이사장 이한우), 밑반찬세트는 꿈해비타트 훼밀리도시락(대표 박성식), 수건세트, 건강식품은 프라미스온(대표 신숙경)과 아산사회적협동조합품(이사장 이한우), 축하 메시지가 담긴 현수막은 열린문디자인(대표 문정선)과 아산사회적협동조합품(이사장 이한우)에서 제공하였고, 화분은 나눔플라워(대표 김은중)에서 후원하였다.

 

김형관 동장은 이번 10월은 이전보다 더 많은 어르신께 행복을 전하고자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기관 및 나눔플라워에서 생신선물을 푸짐하게 준비해 주셨다. 이러한 정성에 감사드리며,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이 다시 한 번 삶의 희망을 느끼실 수 있도록 잘 전달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정기사업인 찾아가는 생신잔치 이외에도 온양3동 관내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소독 및 방역[()코리아에코21(대표 신애라)]을 실시하는 등 따뜻한 지역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