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정보에 목마른 단비같은 ‘입시설명회’ 열려...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06/24 [17:07]

대입정보에 목마른 단비같은 ‘입시설명회’ 열려...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06/24 [17:07]

 

 

(사진제공=순천향대) 지난 23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운암고에서 순천향대 입학사정관 2명이 이 학교를 방문해 수시모집 선발에 대한 입시설명과 함께 한 여학생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 아산시사신문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대입설명회가 필요한 전국 고교를 찾아가 대학입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고3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천향대 입학사정관실은 지난 23일 오후 3시,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운암고를 방문해 교내 도서관에서 약 2시간에 걸쳐 2021학년도 대입 전형에 대한 준비부담 완화와 정확한 입시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학생모집 전형요강과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등에 대한 30여명의 고 3생을 대상으로 대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지난 23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운암고에서 전수준 순천향대 선임입학사정관(사진 오른쪽)이 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시모집 선발에 대한 입시설명회를 갖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 날 입시설명회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예체능 실기전형 ▲모의면접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또, 전년도 입시정보 분석결과를 안내하고 학과 소개 및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서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실질적인 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한 컨설팅이 이뤄졌다.

 대입정보가 필요한 학교측과 고3 학생들은 이번 입시설명회가 가뭄에 단비와도 같다며 진지한 호응을 보였다.

 

◆ 이번 대입설명회와 모의면접에 참가한 김영서(여, 운암고 3) 학생은 “간호학과 지원을 목표로 입시 준비와 교내 활동을 열심히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여러가지 구체적인 지적이 있었다”라며 “수시모집 지원에서 꼭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시 방향성과 중요한 키워드의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 무엇보다도 성적도 중요하지만 목표와 연결되는 구체적인 작성방법을 알게 돼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모의면접에서는 필요한 면접절차와 사전 준비사항, 중요 평가요소에 대한 설명도 꼼꼼한 코멘트로 이어졌다. 또 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자신의 특, 장점을 골라서 강조하는 법 등 자가소개서의 효과적인 작성법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됐다.  

 

전수준 순천향대 선임입학사정관은 예비 수험생인 학생들과의 1:1 모의면접을 마친 후 피드백 시간을 통해 “공통적으로 자신이 학과를 지원한 계기의 명확성, 결론부터 제시하고 면접관에게 설명하는 기본요령, 직업의 세계와 연결한 전공선택에 대한 고민 과정 등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 김태진(남, 운암고 3) 학생 “모의면접이 처음이라서 입학사정관의 질문에 대한 의도 파악과 적절한 답변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있을 실전에서는 어떻게 답변해야 정확한 답변인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번 대입설명회를 신청한 운암고 한선하 3학년 부장교사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대학을 중심으로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데,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의 입시 컨설턴트를 직접 만나본다는 것 자체로도 본래 취지를 달성한 것 같다”라며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자신들이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아니라, 모집요강에서 볼 수 없었던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어서 학생들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당초에는 전체 신청자 30여명이 모의면접을 신청했는데 시간 관계상 10명의 학생들에게만 면접 기회가 주어져, 아쉬워하는 나머지 학생들에게도 면접기회를 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여 말했다.         

 
송인화 운암고 교장은 “순천향대는 사립대 중 발전가능성이 가장 높은 대학으로, 매년 입시성적 등이 꾸준히 상승하는 대학으로 알고 있다”라며 “대학의 지속성장 가능성과 전망이 밝은 대학을 학생들에게 정확히 소개시켜 주고, 입시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지망하고자 하는 학과소개는 물론 모의면접을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키자는 목적에서 신청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 5월부터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대전고를 시작으로 오는 12월말까지 전국 80여개 고교를 확정한 가운데, 사전에 희망하는 학교를 신청을 받아 방문하는 형식으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와  모의면접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입학사정관이 직접 해당 고교를 방문해 ▲전년도 입시결과 안내 ▲학교 및 학과 안내 ▲자기소개서와 면접안내 ▲1:1 모의면접 및 피드백 ▲맞춤형 상담 ▲기타 대학에 대한 궁증금을 알려주는 Q/A 등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쌍방향 피드백으로 진행되고 있다.

순천향대 입학사정관실 관계자는 “신청한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한 여러가지 제약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위축돼 있는 가운데 1:1 모의면접에서의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진지한 자세와 집중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오는 9월까지 약 250개 고교를 대상으로 수시모집 천안·아산지역 8개 대학 연합 입시설명회가 열릴 계획이며, 6월부터 7월 20일까지는 약 599개 고교, 예상 교사 수 1,600명 규모의 서울, 경기, 인천, 충청지역 고교 진로부장 및 3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총 14회에 걸쳐 2021학년도 수시모집 수도권, 충청권 지역 고등학교 교사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또, 오는 7월말까지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대학교 주관으로 경기, 인천, 대전, 전북 지역 고교 중심으로 사전에 신청한 20여개 고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수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가 박람회 형식으로 열리게 된다.

 

이상명 순천향대 입학처장은 “오는 12월까지 설명회를 통해 전국 고교생들의 전공 선택을 돕고 정확한 분석자료를 토대로 학생들과 피드백을 주고받는 등 맞춤형으로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대입진학과 진로에 도움을 주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입학사정관실 041-530-4933

 

 

  • 도배방지 이미지

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