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간담회 통해 「아산 풍기역」 신설, 적극 추진 밝혀!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05/19 [16:38]

이명수 의원, 간담회 통해 「아산 풍기역」 신설, 적극 추진 밝혀!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05/19 [16:38]

 

아산 풍기역 신설에 국토교통부가 적극 추진 의지를 밝혀, 풍기역 신설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명수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그 동안 수차례 아산 풍기역 신설을 위한 검토 및 적극 추진 요구를 해 온 결과, 손명수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의 간담회에서 적극 추진을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풍기역은 배방역으로부터 2.6km, 온양온천역으로부터 2.3km 지점에 신설을 검토중에 있으며, 총사업비는 187억원이 소요될 전망이며, 201912월에 완료된 장항선 풍기역 신설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 B/1.03이 나와서 경제적 타당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명수 의원은 풍기역 신설을 위한 경제적 타당성이 확보된 만큼 사실상 역 신설을 위한 가장 큰 관문을 넘은 상태이며, 앞으로 역 신설을 위한 비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제를 아산시와 협의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행 철도의 건설 및 철도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21(수익자·원인자의 비용부담) 및 동법 시행령 제22(원인자의 비용부담 비율)에 의거 원인자 부담(100%) 및 경제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역 신설이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명수 의원은 현행법에 의거 풍기역 신설 비용은 원인자인 아산시가 부담해야 하는데, 아산시 재정 이외에도 민간자본을 유치하는 등 다각적인 재원 조달 방안 등을 강구하여 조속히 풍기역이 신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추진의지를 분명히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명수 의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