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마스크 전달

배방 자녀사랑 아버지 순찰대,수제 마스크 아산교육지원청에 기탁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03/31 [12:55]

사랑의 마스크 전달

배방 자녀사랑 아버지 순찰대,수제 마스크 아산교육지원청에 기탁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03/31 [12:55]

 

 

▲     © 아산시사신문

▲     © 아산시사신문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3월30일(월)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배방 자녀사랑 아버지 순찰대(대장 황규갑) 대원들이 수제로 만든 면 마스크 100여장과 교체용 필터 500여 장을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하는 마스크는 배방 자녀사랑 아버지 순찰대원의 사비로 재료를 구입하여 학생용으로 직접 제작된 것이다. 마스크 재료 구입부터 제작까지는 약 1주일정도가 걸렸으며, 미싱의 재능을 가진 분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배방 자녀사랑 아버지 순찰대는 그 동안 매월 4주차 목요일 저녁에 배방지역 학생들과 함께 야간 합동 순찰을 하는 등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안전과 교육을 위해 헌신해 온 지역사회 단체이다. 이번에도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또 하나의 재능기부를 해, 시기 시기마다 적절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큰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조기성 교육장은 “기탁받은 마스크는 관내 소외지역 학생들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며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곳곳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나눔이 있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교육지원청의 합심으로 빨리 코로나 19를 극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산시사신문

 

 

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 어르신들 방학 숙제하고 건강히 만나요!

- 학력인정 문해 프로그램 학습자에 방학 숙제와 선물꾸러미 전해 -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관장 정명옥)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 휴관이 장기화되어 학력인정 문해 프로그램 학습자에게 방학 숙제와 선물꾸러미를 제공했다.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학습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과목별 과제물을 보내드린 것으로 중학학력인정과정 어르신들께 담당 과목 강사가 만든 인쇄물(국어, 영어)을 학습자의 집으로 선물꾸러미와 함께 택배 발송하였다.

 

선물꾸러미에는 과제물과 수업 관련 안내문 외에도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휴대용 손소독제(100ML), 코로나 예방수칙 안내문, 비타민, 도서관 소식지가 포함되어 있다.

 

초등학력인정단계 어르신들께는 겨울방학 전 미리 교과서를 배부하여 예습하게 했으며 담임교사가 전화로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또 한글 기초교재를 배부하여 배웠던 내용의 기초적인 부분을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정명옥 도서관장은열정적으로 공부하시던 어르신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과제와 약소한 선물을 준비했다. 하루빨리 도서관에서 건강하게 뵙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력인정 문해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도서관 홈페이지(http://aslib.cne.go.kr) 또는 전화(041-541-102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