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배방은 의료다! 3차 종합병원 포함한 복합의료타운 유치하겠다”

“송악은 생태다.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생태힐링 관광지로 조성“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03/24 [16:45]

박경귀, “배방은 의료다! 3차 종합병원 포함한 복합의료타운 유치하겠다”

“송악은 생태다.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생태힐링 관광지로 조성“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03/24 [16:45]

박경귀 미래통합당 아산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사진= 박경귀 동행캠프) © 아산시사신문

 “배방에 3차 종합병원을 유치하겠다!” 24일 미래통합당 박경귀 아산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아산의 숙원사업 해결을 그랜드 비전 마지막 공약으로 내걸었다. 박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소수의 당직자만 참석한 가운데 선거사무소에서 그랜드 비전 4차 공약을 발표 비대면 영상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회견에서 박 예비후보는 “배방읍은 아산시의 급격한 성장의 중심에 서 있다. 2018년에 인구 7만 명을 돌파해 외양은 커졌지만, 인구 규모에 맞는 자족적 도시의 면모는 갖추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시가지 형성이 미흡하여 상업, 교육, 문화, 여가 활동의 상당 부분은 바로 옆에 위치한 천안에서 이루어지는 현실이다. 천안에 종속된 도시에서 벗어나 제대로 된 자족도시로 육성해야 한다. 배방을 동부권의 새로운 중심도시로 키워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가장 열악한 것은 의료 환경이다. 많은 시민이 모여 사는 도시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이라며, “1차 의원급 병원만 있고, 여러 진료과목과 입원 병상을 갖춘 2차 지역종합병원 조차 없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지적하고, “500병상 이상의 병실을 갖춘 3차 종합병원을 유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사진= 박경귀 동행캠프) 박경귀 미래통합당 아산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 아산시사신문

 이를 위해 박 예비후보는 “대학병원 또는 민간 굴지의 종합병원이 포함되도록 추진하겠다. 힐링·문화시설, 상업·업무시설이 복합적으로 조성되는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하겠다”는 구상을 내놨다.

 

아울러 “배방의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의료복합타운과 연계하여 인공지능(AI), 바이오, 의료기기 산업 등 미래 부가가치가 높은 선진국형 최첨단의료복합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박 예비후보는 “늘어나는 젊은 부모 세대와 청소년들이 평생학습과 문화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센터 형태의 도서관을 건립하고, 노인종합복지관 건립과 함께 배방의 도시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갈매·이내·휴대지구 도시개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  공약카트   © 아산시사신문

  <기자회견전문>

배방은 의료다!”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미래통합당 아산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박경귀입니다.

 

그랜드 비전 1, 2, 3차 발표에 뜨거운 호응과 격려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랜드 비전 마지막으로 4차 공약을 발표하겠습니다. 배방읍, 송악면 공약입니다

 

먼저 배방읍 공약을 발표합니다.

 

배방읍은 아산시의 급격한 성장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배방은 산업과 교통이 발달한 신흥도시로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를 중심으로 반도체 산업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인구 7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웬만한 지방 시군의 인구 규모입니다. 새로운 인구 유입이 많아 젊은 도시입니다.

 

이렇게 배방의 외양은 커졌습니다. 하지만 인구 규모에 맞는 자족적 도시의 면모는 갖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천안아산역 주변과 아산신도시 지역은 계획적 개발이 이루어 졌습니다. 배방 원도심은 인구의 급격한 증가에 맞춰 쾌적한 도시 인프라를 제대로 갖추지 못했습니다.

 

구 모산역 주변의 원도심이 배방로, 모산로 중심의 가로변 시가지와 혼재한 형태입니다. 월천 시가지는 아직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이렇게 시가지 형성이 미흡하여 상업, 교육, 문화, 여가 활동의 상당 부분은 바로 옆에 위치한 천안에서 이루어지는 현실입니다. 당연히 배방의 경제가 천안으로 흘러들어갑니다.

 

가장 열악한 것은 의료 환경입니다. 많은 시민이 모여 사는 도시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입니다.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가장 많은 가계비를 지출하는 것은 의료비입니다. 그만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방읍에는 1차 의원급 병원만 있고, 여러 진료과목과 입원 병상을 갖춘 2차 지역종합병원 조차 없습니다. 결국 천안에 위치한 3차 대학 종합병원을 직접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7만 규모의 도시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여건입니다.

 

교육·문화·체육 환경도 열악합니다. 도서관, 문화센터, 체육관 등이 없어 젊은층의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배방은 천안에 종속된 도시에서 벗어나 제대로 된 자족도시로 육성해야 합니다. 배방은 동부권의 새로운 중심도시로 키워야 합니다.

 

이를 위해 배방의 100년 미래를 열 그랜드 비전 5대 공약을 발표합니다.

 

배방은 의료다! 평생건강 돌보는 건강의료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첫째, 종합병원 의료복합타운을 유치하겠습니다. 500병상 이상의 병실을 갖춘 3차 종합병원과 함께 힐링·문화시설, 상업·업무시설이 복합적으로 조성되는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하겠습니다. 대학병원 또는 민간 굴지의 종합병원이 포함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의료복합타운 조성은 배방을 넘어 아산시를 건강의료도시로 만드는 획기적인 도약이 될 것입니다.

 

둘째, 문화예술, 체육·여가에 대한 주민들의 높아진 욕구에 부응하여 구 모산역 폐철도 부지에 문화·복지복합타운을 건립하겠습니다. 기존 계획된 사업내용에 추가하여 젊은층이 즐기는 교육·문화·여가 시설 외에 노인종합복지관의 신규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첨단의료산업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배방에는 대학교가 두 개나 있지만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외에 첨단산업단지가 없습니다. ··관 협력을 통해 산업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기반이 미약합니다. 삼성에 대한 의존도이 너무 큽니다.

 

이제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해야 합니다. 아산을 지역구 8개 읍면 중 산업단지가 없는 곳은 배방읍과 송악면 두 곳입니다. 송악면은 생태환경을 살려나가야 할 곳입니다. 하지만 배방읍은 늘어난 인구의 일자리를 가까운 곳에서 제공하는 산업단지 조성이 절실합니다.

 

배방에 조성될 산업단지는 새롭게 유치될 의료복합타운과 연계하여 첨단의료산업단지로 특화해야 합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의료기기 산업 등 미래 부가가치가 높은 선진국형 최첨단의료복합산업단지로 육성하겠습니다.

 

넷째, 늘어나는 젊은 부모 세대와 청소년들을 위한 도서관을 건립하겠습니다. 이 시설은 평생학습과 문화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센터 형태로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배방의 도시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갈매·이내·휴대지구 도시개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도시개발 사업 진행과 발맞춰 인근 도로기반 시설, 교육·문화시설이 단계적으로 갖춰지도록 하겠습니다.

 

배방 의료첨단도시, 박경귀가 열겠습니다.

 배방은 의료다!

평생건강 돌보는 건강의료도시 만든다!”

 

1. 종합병원 의료복합타운 유치

· 종합병원(500병상 이상), 힐링 시설, 상업·업무시설

2. 구 모산역 폐철도 부지에 문화복지복합타운 건립

· 문화·체육·여가시설, 노인종합복지관 건립

3. 첨단의료산업단지(인공지능·바이오 의료산업) 조성

4. 북수지구 어린이·청소년도서관(복합문화센터) 건립

5. 갈매·이내·휴대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속 추진

 

배방 의료첨단도시, 박경귀가 열겠습니다.

 

 

다음은 송악면 그랜드 비전을 발표하겠습니다.

 

송악은 생태다!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힐링 관광지로 만들겠습니다!

 

송악은 아산의 허파입니다. 광덕산, 봉수산, 황산의 푸른 숲에서 사시사철 뿜어내는 맑은 공기는 아산 시민들의 건강한 삶의 원천이 되고 있습니다. 송악은 수려한 산수를 갖춘 생태 자산을 살려 생태·힐링 관광지로 육성하겠습니다. 특히 외암마을의 전통문화와 연계시켜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생태·휴양지로 키워야 합니다.

 

첫째, 강당골 산림복지지구에 자연휴양림, 산림 레포츠 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광덕산의 산림 자원과 생태를 보고, 즐기고, 활용하는 휴양과 레포츠의 인프라를 복합적으로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외암민속마을의 전통문화자산을 현대인이 누리고 계승할 수 있도록 역사문화관과 짚풀문화전수관을 건립하겠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짚풀문화제가 국내에서 특성화된 우수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셋째, 궁평(송악)저수지 주변을 생태 테마 파크로 조성하겠습니다. 저수지 둘레길, 수변 데크, 레포츠 시설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수변생태와 어우러진 휴식·여가·스포츠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아울러 인근 반딧불이 생태관찰로를 잘 보존·육성하겠습니다.

 

넷째, 국립소방연구원 이전 후 반딧불이 생태체험학교를 조성하여 자연과 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전국 최고의 생태체험교육의 산실이 되도록 육성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생태체험학교에서 궁평저수지 반딧불이 생태관찰로까지 생태탐방길을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서남대 아산캠퍼스 폐교 부지에 전문분야 국립병원 유치를 추진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영병원이나, 노동부 산하의 산업재해재활전문병원을 유치하여 시민들에게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산업 근로자가 많은 아산시의 여건에 맞는 전문 의료서비스의 산실이 되도록 육성하겠습니다.

 

송악 청정 관광레저 시대, 박경귀가 열겠습니다.

 송악은 생태다!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힐링 관광지 만든다!”

 

1. 강당골 산림복지지구에 자연휴양림, 산림 레포츠 단지 조성

2. 외암민속마을에 역사문화관·짚풀문화전수관 건립

3. 궁평저수지 생태 테마 파크 조성

4. 국립소방연구원 이전 후 반딧불이 생태체험학교 조성

5. 서남대 아산캠퍼스 폐교 부지 국립병원 유치 추진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영병원·산업재해재활전문병원 등

 

송악 청정 관광레저 시대, 박경귀가 열겠습니다.

 

이상으로 배방읍, 송악면 그랜드 비전 공약 발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324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박 경 귀

 

 

 

 

  • 도배방지 이미지

박경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