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1회 의원회의 개최

새해 첫 의원회의, 9개부서·9건 현안업무 보고 받아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20/01/23 [12:42]

아산시의회, 제1회 의원회의 개최

새해 첫 의원회의, 9개부서·9건 현안업무 보고 받아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20/01/23 [12:42]

 

 

 

 

 

 

▲    제1회 의원회의 모습     ©아산시사신문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2020년 새해 첫 의원회의를 22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김영애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훈훈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올 한해도 시정전반 큰 틀에서 다양한 제안과 발전방향을 제시하며,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의원회의에서는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 추천’을 시작으로9건의 세부안건 설명이 있었다.

 

아산시 항만기본계획 중장기 발전전략 계획수립 용역에 있어 이상덕·현인배의원은 “해양수산부의‘제4차 2021~2030 항만기본계획’및‘공유수면 매립 기본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아산만 개발사업을 비롯한 항만관련 비전 및 중장기 발전계획은 매우 중요함에도 그동안 아산시 대응이 늦은 감 있다”며 “그간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앞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신 성장동력 기회를 갖도록 노력해 달라” 주문했다.

 

또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에 있어 안정근·김미영의원은 “본 사업은 배방주민의 이슈로 원주민과 이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충분한 의견반영이 중요하며, 기존상가 위기감 없는 소통 속에 재생사업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당부했다.

 

사회복지과 ‘2020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구축계획 설명’에 있어 조미경·김희영의원은 “읍면동 복지팀 업무분담을 세분화하기 위해서는 본청의 컨트롤타워 역할의 중요하며, 보건복지서비스와 연계 효율적으로 운영해 달라”강조했다.

 

이밖에 위원추천으로는 △소비자정책위원회 위원 추천에 이상덕 의원 △공익신고 지원위원회 위원 추천에 이의상·김희영의원 △도서관 운영위원회 위원 추천에 최재영의원 △아산시 수돗물 평가위원회 위원 추천에 전남수의원이 각각 추천되어 본회의 의결 후 선임될 예정이다.

 

  아산시의회,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나서

 전통시장 방문, 지역경제도 살리고 나눔도 실천하는 일석이조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월 22일, 온양온천 전통시장을 찾아 장을 보고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영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등 건전한 소비문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최근 대형마트와의 경쟁, 인터넷 구매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돕고 구매물품은 자발적 후원하는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영애 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이번 제수용품은 상인들의 넉넉한 인심과 정서가 살아 있는 전통시장에서 알뜰하게 장도 보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여 따뜻하고 훈훈한 이웃의 정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아산시 기초푸드뱅크에 모두 후원해 독거노인·재가 장애인·무료급식소·사회복지시설 등의 소외계층에 골고루 제공 되어 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