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 사회복무요원 안문강

정치후원금- 올바른 정치참여로 통한 애국의 길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19/11/26 [09:07]

[기고]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 사회복무요원 안문강

정치후원금- 올바른 정치참여로 통한 애국의 길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19/11/26 [09:07]

▲     © 아산시사신문

인간은 시간이 흐르면서 가족단위로 시작하여 부족 마을 도시 나라 순서로 그들의 공동체의 범위가 커지고 커짐에 따라 공동체의 존속과 번영을 위해서 더욱 복잡한 규칙이나 법이 요구되며, 나라에 문제가 생기면 사람들이 모여 대책을 모색하는 등 공동체를 운영하기 위한 방법 즉 ‘정치’라는 개념이 생겨나고 발전해왔습니다.

 

우리 또한 ‘민주주의’라는 정치체계 안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민주주의, 민주정치는 절대로 현대문명에만 적용되던 용어가 아닙니다. 과거 먼 옛날 고대 아테네부터 민주정치가 시작되었으며, 그들도 마찬가지로 권력을 소수에게 집중되지 않고 민중들 모두가 정치에 참여할 권리를 부여해 나라의 이득이 한곳으로 몰리지 않도록 하여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고를 해결하거나 나라가 분열하는 것을 방지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좋은 이념으로 시작된 정치도 언제나 한계와 문제점에 도달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아테네 정치에 참여하는 것은 성인 남성으로 실제로 모두의 권리나 인권이 보장되지 못한 불평등한 사회구조를 가지고 있었고, 선동자들에게 의해서 민중이 왜곡 되어 올바르지 못한 정책이 힘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민주주의 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은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에서도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뉴스나 기사를 찾아보면 크고 작은 비리와 부패가 발생하고 그에 따른 피해가 고스란히 민중에게 돌아간 사건들도 있었습니다. 아무리 좋아 보이는 법이나 제도가 있더라도 항상 문제가 발생하고 단점이 들어나기 마련입니다. 결국에는 국민의 자유와 권리를 지키는 것은 남이 대신 지켜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지키는 방법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민중 사람들 가운데에서 내가 어떻게 참여하여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모두가 알고 있고 참여하고 있는 투표라는 방식으로 정치에 참여하고 있지만 또 하나의 방법으로 내가 보기에 올바른 정치인 합리적인 정치와 제도를 추진하는 정치인에게 금전적으로 그들의 행동에 힘을 실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정치후원금’으로 자신이 지지하는 정치인에게 소액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정치인이나 공직자에게 개인적으로 금전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비리이며 불법 이지만 ‘정치후원금’은 소액으로 다수가 지원하는 것이며 합법적으로 이루어지는 후원 방식이기에 투명하고 더욱 직접적으로 정치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너무 섣불리 후원하기보다 후원하고자 하는 정치인이 정확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고 어떠한 행보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계획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지혜롭게 후원을 한다면 깨끗하고 올바른 정치참여를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정치에 참여하기를 거부함으로써 받는 벌 중의 하나는 자신보다 못한 사람의 지배를 받는 것이다.” - 플라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