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19년 여성장애인 직업역량강화사업」‘미용보조직무 맞춤교육’성료

아산시사신문 | 기사입력 2019/10/11 [09:25]

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19년 여성장애인 직업역량강화사업」‘미용보조직무 맞춤교육’성료

아산시사신문 | 입력 : 2019/10/11 [09:25]
▲     © 아산시사신문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10월 10일, 10시 관내 교육장에서 ‘2019 여성장애인직업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하는 참여자 및 관계자 등 21명이 함께 종강식을 가졌다.

 

본 사업은 충청남도와 아산시로부터 ‘시군장애인복지관활성화사업’ 선정 및 지원을 받아 지역사회 성인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미용보조직무’ 맞춤교육 및 서비스직종 기본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참여자의 잠재적 직업역량을 발휘하고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 미용보조 직무교육(미용도구이해 및 활용법, 염색 및 펌, 드라이기 활용법, 샴푸방법 등) 및 현장실습, 서비스직종 기본교육(고객응대요령, 의사소통교육, CS교육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웃음코칭이 진행되었다.

 

금번 사업의 경우, 지역사회 사업체(야수타라 프로헤어)와의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기반으로 8명의 여성장애인이 참여하여 98회기(주5회)를 진행하였으며, 사업체 내 현장교육 장소를 무상으로 이용하며 강사와의 1:2 매칭 맞춤교육을 통해 현장감 있는 교육훈련이 진행됨으로써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교육훈련이 이루어졌다고 평가되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본 사업에 성실한 자세로 끝까지 참여해 주신 참여자들께 감사드리며, 수료를 축하 드린다” 고 말하며, “앞으로 취업준비를 위한 과정에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복지관에서 함께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아산시청 경로장애인과 고분자 장애인복지팀장은 “본 사업을 위해 수고하고 힘써 주신 복지관 관계자분들과 함께 협력해 주신 사업체 관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금번 사업 참여를 계기로 참여자 모두 앞으로 원하는 직업생활을 영위하고 자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사업체(야수타라 프로헤어) 임정숙 대표는 “장애인복지관과의 인연으로 장애인분들과 함께 의미 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어 보람되고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복지관과 협력하여 직업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장애인들의 필요를 알고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종강식에 참석하여 소감을 나눈 참여자는 “그동안 열심히 가르쳐 주시고 끝까지 이끌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여자는 “미용실에서 동료분들과 선생님들과 함께해서 참 즐거웠습니다”, “이제 끝난다고 생각하는 섭섭하기도 하지만,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 주시고, 가르쳐 주신 선생님들, 강사님들께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 7710)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