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신정호 관광지로 놀러 오세요

아산시사 | 기사입력 2007/04/30 [15:09]

“어린이날”신정호 관광지로 놀러 오세요

아산시사 | 입력 : 2007/04/30 [15:09]
 
▲     © 아산시사

아산소방서(서장 이창섭)는 5월 5일 신정호 국민관광단지에 마련된 가족 한마음 대축제에서 어린이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소방현장체험장』을 개최한다. 

나라의 새싹이며 내일의 주인공이 될 우리들의 미래인 어린이들에게 119소방현장체험을 통하여 무한한 가능성과 용기를 심어줌은 물론, 어려서부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줌으로서 생활소방 조기정착에 기어코자 운영한다. 

금번“소방현장체험장”는 업무분야별 소방장비 50점과 소방공무원 25여명이 동원되며 운영 시 안전사고 예방에 주안점을 두고 교관과 체험자간 일대일로 실시한다. 

구조대원의 로프하강 시범을 시작으로 인명구조 및 탈출, 화재진압, 응급처치 등 업무분야별 5개의 체험마당으로 나누어 실시하며, 어린이들에게 불이 났을 때 대피 요령과 함께 굴절차를 이용한 에어메드 탈출 체험과 어린이들에게 물 소화기를 직접 사용해 보는 화재진압 체험마당을 마련해 초기진화의 중요성에 대하여 몸으로 직접 체험케 하고 심폐소생술, 부목사용법 등 기본 응급처치법을 체험케 하는 현장구급체험의 마당을 갖는다. 
또 소방차를 활용한 방수체험 및 인명구조 체험 마당을 마련, 공기호흡기착용 등 전문 구조장비인 초 순간진화기, 유압스프레다, 유압절단기 등 구조대원이 직접 어린이들 앞에서 시범을 보여 구조현장에서의 긴박함과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의식을 심어준다. 


 

                                 아산소방서, 119시민 수상 구조대 모집



아산소방서(서장 이창섭)는 주 5일 근무제 시행으로 국민의 생활수준과 삶의 질의 향상으로 수상레져 인구가 급증하고 낚시객과 물놀이에서 각종 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시민자원봉사자를 활용한『119시민 수상구조대』를 모집, 운영하여 각종 사고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7~8월 2달간 활동하게 되는 119시민 수상구조대는 관내 물놀이 장소 등 취약지역에 대해 안전캠페인 및 계도활동과 각종 수난사고 시 아산소방서 119구조대와 합동으로 인명구조 활동을 펼치게 되며 2007. 5. 30.까지 1달간 아산소방서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 119시민 수상구조대는 총 8건의 수난사고 출동과 시민 안전계도 및 미아찾기 등 총 125건의 실적을 올렸다.

119시민 수상구조대 자격기준으로는 수난구조관련 유관기관,단체에서  발급한 자격증 소지자, 수난구조관련업무 1년이상 종사자, 수난구조관련대학에서 수상구조 및 응급처지과목 이수자 등이며 119시민 수상구조대원

희망자는 아산소방서 방호구조과(☎ 538-0313)로 접수,문의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찬 트레이너 우승 2023 PURE ELITE ...ASIA CHAMPIONSHIP
이동
메인사진
우승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